가수 우연이 나이 과거 프로필 두 번의 이혼 남편 아들 마커스 강

가수 우연이 1월 8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한다.

이에 우연의 나이와 프로필, 근황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어 오늘은 가수 우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수 우연 프로필 실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교육기관


가수 - 우연의 일치

가수 우연의 본명은 우은미이다.

공교롭게도 그녀는 1968년 1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이다.

공교롭게도 그녀의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이며, 가족으로는 아들 마커스 강이 있다.

우연은 키 157cm, 혈액형 A형으로 국악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연의 현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이다.


가수 우연 지난 데뷔 앨범 활동

우연은 원래 국악을 전공했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 이후 국악고등학교 학생 시절 친구와 나이트클럽에 갔다가 밴드의 음악에 반해 오디션을 보고 합격해 국악을 뒤로하게 됐다.

19세부터
나는 나이트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어렸지만 섬세한 감정 표현과 천재적인 음악적 능력으로 단숨에 유흥가의 인기가수로 자리매김했다.

그녀는 20대 초반에 23살 연상이자 당시 밴드의 리더였던 전 남편 강정락을 만나 결혼했다.

1980~90년대 인기가수 김수희, 최진희, 이용과 함께 작업한 강정락은 그룹사운드의 리더이자 작곡가, 트럼펫 연주자였다.

이후 우연은 결혼 생활 동안 우여곡절을 겪으며 클럽 가수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나 남편의 파산으로 인해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황민하는 2001년 1984년 불렀던 ‘나는 남자다’를 다시 불러 정식 데뷔했으나 오랜 무명생활 끝에 ‘우연히’라는 곡을 받게 됐다.

설운도 출신으로 큰 히트를 치며 이름을 알렸다.


가수 - 우연의 일치

이후 우연은 2006년부터 그룹 서울패밀리의 객원가수로 참여했으며, 위일청과도 함께 작업해왔다.

그녀는 또 다른 결혼과 이혼을 겪은 후에도 가요계, 트롯신이 떴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으로 계속해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연의 대표곡으로는 나는 남자다(2001), 우연하게(2005), 오직 당신(2010), 몰랐어요(2013), 그 남자(2016), 길(2020) 등이 있다.

즐겨 부르는 노래방 노래로 자주 불립니다.

-2010년 제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수상

-2010년 제11회 대한민국 연예문화대상 성인음악부문 10대 가수상

-2011년 제1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수대상

-2012년 제19회 대한민국 연예대상 올해의 10대 가수상

* 김범룡

김범룡

가수 김범룡(가수)이 KBS2 ‘트롯 전국체전’에 강원도 지역위원장으로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롯전국체전은 “김범룡이 트로트 전국체전에 강원도를 이끌 코치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가수 우연 결혼 전남편 강정락 나이차 직업 결혼이야기


가수 - 우연의 일치

우연은 20대 초반이던 1990년경 전 남편 강정락과 결혼했다.

우이와 전 남편 강정락의 나이 차이는 우이가 1968년생으로 56세, 전 남편이 79세로 무려 23살 연상이다.

그녀의 전 남편인 강정락은 당시 나이트클럽의 리더이자 트럼펫 전공자였다.

그가 연주하지 못하는 악기가 없었고, 유명 가수들의 편곡을 맡을 정도로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다고 한다.

그래서 이제 막 노래를 시작한 우연의 눈에는 그런 것들이 너무 멋있어 보였고, 그런 사람을 알면 자신에게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

그 후 음악적인 도움을 받으며 금세 친해졌고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됐다.

우주니: “당시 저는 음악 외에는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는데, 갑자기 가요계에 뛰어들면서 낯선 상실감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었어요.”

우연이: “그런데 첫 남편을 만나서 음악적 도움을 받았어요. 23살의 나이차이가 있었지만 그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고, 아주 빠른 나이에 결혼하게 됐어요.” 미성숙한 나이.”

가수 우연 전 남편과의 결혼 생활


가수 - 우연의 일치

우연은 결혼 후 전 남편과 사이에서 아들을 낳았으나, 남편이 사업을 망쳐 파산하게 되면서 빚진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돈을 갚아야 했기 때문에 깊은 절망에 빠졌다.

우연이: “당시 아기 아버지가 막 결혼을 하시고 사업이 망하고 부도가 나셔서 제가 번 돈을 다 빚을 갚아야 했는데요. 나중에 집도 절도 잃어버리고 기댈 곳이 없었어요. 지금 당장 있어라.”

-- 본문 중간 DP -->

우주니: “벌 수 있는 돈은 끝이 없었어요. 아이 아버지가 파산해서 빚진 사람들에게 계속 돈을 갚아야 했죠. 집도 없고, 벌어들인 돈이 다 ​​다른 곳으로 흘러가니까. 사는 게 재미없었어.”

가수 우연 나는 왜 아들을 미국에 있는 부모님 집으로 보냈는가?


가수 - 우연의 일치

이런 어려움이 계속되자 우연은 결국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아들을 미국으로 보내 부모님과 함께 살게 된다.

우유니: “혼자 낳고 키우는 게 차마 힘들었어요. 추운 겨울에 불도 없는 집에서 아기와 함께 자야 했어요. 얼마나 힘들었는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어요. 그때는 아기랑 같이 살아요.”

우유니 “결국 미국에 계신 부모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아빠, 노래를 해야 한다고 울면서 말씀드렸는데, 아이가 있어서 아침에 잠이 안 왔어요. 나가야 했어요. 돈도 벌고, 아이 키우기도 너무 힘들었어요.”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그와 그의 아들은 그의 부모가 있는 미국으로 갔다.

그는 혼자 미국에서 돌아왔을 때 아들을 안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연이: “너는 돌아갈 곳이 없다.

이제 네가 돌아오면 아마 엄마 아빠는 헤어질 거야. 그러니 여기서 외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아야 해요!

우연이: “그리고 아들이 나중에 사회적으로 결혼을 해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여자에게 존경받는 남자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우연이는 “당시 초등학생 아이에게 왜 그런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들이 아버지처럼 살게 하고 싶지 않아서 그랬던 것 같다”고 말했다.

마커스 강, 코인시던스 아들 “아직도 기억나는 건 미국행 비행기에 탔을 때 어머니가 창밖을 바라보며 울고 계셨다는 거예요. 사실 저도 알고 있었어요. 미국에 가려던 이유는.. .”

마커스 강: “그리고 당시 저는 제 자신을 어린아이로 생각하지 않고 그저 인간이고, 당신도 인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엄마한테는 제가 잘할 테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했어요.”

우주니: “가슴이 아프지만 아이를 생각해야 하고, 나도 살아남아야 했어요. 그래서 과감히 아이를 (부모님이 살고 있는) 미국으로 보냈어요. 그때도 그랬어요. “내가 살아야 내 아이가 살 수 있다.

-- 본문 하단 DP -->

우유니 “그런 마음으로 아이를 보냈으니까 이제야 웃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다시 (그때로) 돌아가면 아이를 보내지 않았을 것 같아요.”

가수 우연 가수 데뷔 앨범 활동


가수 - 우연의 일치

우연은 아들을 미국으로 보낸 뒤 결국 전 남편과 이혼하고 정규 가수 데뷔를 꿈꿨다.

그녀는 34세의 늦은 나이에 첫 앨범을 발매하며 드디어 정규 가수로 데뷔했다.

그러나 그 후에도 그는 오랫동안 무명 생활을 이어갔다.

그러다 우연히 설운도에게 노래를 받게 되어 크게 히트하게 되었고,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다.

가수 우연 재혼남편의 직업, 누구? 이혼생활비 지원사유


가수 - 우연의 일치

이후 우연은 새로운 남자를 만나 결혼하게 된다.

두 번째 남편도 음악가였다고 한다.

이후 우연의 지도를 받아 공부했으며, 현재는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우연은 결국 두 번째 남편과 이혼했다.

그리고 이혼한 지 20년이 넘은 첫째, 둘째 남편에게도 경제적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두 번째 남편을 5년 동안 부양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우유니: “이혼하면 남자가 여자에게 위자료와 양육비를 주는 게 보통인데, 여자가 능력이 있으면 아이를 위해 아이 아버지를 도와주는 게 의리라고 생각해요.”

우연이: “아빠가 힘들면 아이가 아프니까 도와줘야 하지 않나? 그리고 전 남편은 제가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밑거름을 해주신 선생님이에요. 저에겐 당연한 일이죠.” 그 사람을 돌보려고.”

우연이: “아버지께서 (전남편에게) 어떻게 지내냐고 물으셨어요. 그래서 큰 돈은 아니고 생활비로 조금 썼다고 했어요. 잘했다고 하더군요. 일.눈물이 쏟아졌다.

우연이: “처음 가수의 길을 걷도록 도와주신 분은 아들 아버지예요. 그래서 고마운 마음을 잊을 수가 없어요. 아이 아버지이기 때문이죠. 부부가 헤어지면 남이 되어 살아갑니다.

만나지도 않고.. 그럴 이유도 없고..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우연도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


가수 우연 아들 마커스 강 현황

또한 우연의 아들 마커스 강은 2022년 말 최근 귀국해 신나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 이유는 미국에서 이발소로 아카펠라(무반주 남성 4중주) 공연을 하던 아들 강원휘(미국명)가 ‘미스터트롯2’에 출연했기 때문이다.

우유니: “아들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피아노를 치고,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라면서 엄마가 없어서 서러웠을 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할 생각입니다.

.”

우연의 아들 마커스강은 과거 셰프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는 ‘미스터트롯2’ 출연 당시 어머니가 우연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는 가수 우연이 음악 무대에 등장한다.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그녀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 김세환

김세환

김세환 가수 김세환이 11월 10일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일섭의 만찬에 백일섭, 김세환, 박정수, 이계인, 금잔디가 특집으로 출연했다.

* 설운도

설운도

설운도는 3월 23일 방송된 SBS플러스 김수미 ‘밥은 먹고 있나요?’에 출연해 자신에 대해 언급했다.

설운도는 짠내 소문이 나서 어려서부터 가장을 맡아 검소한 습관을 키웠다.

-- 본문 하단 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