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제이가 12월 4일 TV조선 ‘사랑은 누구든지’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는 ‘어제처럼’, ‘8318’, ‘아마도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가수 제이가 주한미군 출신 미국인 남편과 함께 출연해 활기찬 일상을 공개한다.
2021년 이후 오랜만에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그녀의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제이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수 제이 본명 나이 고향 국적 가족 키 종교 학력
가수 제이의 본명은 정재영이고, 한국 이름은 정재영이다.
제이의 나이는 1977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46세이다.
그녀는 Jay입니다.
고향은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이고 현재 국적은 미국인입니다.
그녀는 현재 가족이 거주하는 미국의 Jay Virginia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이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정희택, 남편 데이비드 나즈나릭, 딸 케이티가 있다.
아버지 정희택 씨는 밴드 히식스의 보컬과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으며, 여동생은 가수 정훈희 씨다.
정훈희가 제이의 이모가 된다.
제이는 키 170cm,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크리스티나)이며, 학력은 웨스트스프링필드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노던대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재즈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제이 프로필
제이는 1995년 미스코리아 워싱턴 선 우승 후 1998년 데뷔해, 2000년 발매한 2집 타이틀곡 ‘어제처럼’으로 한국 대중가요계 R&B 대중화를 이끈 가수이다.
가수 제이 데뷔 앨범 활동
1998년 두 장의 앨범으로 데뷔한 그는 여자 유승준이라는 타이틀로 힘차게 춤을 추며 어느 정도 주목을 받았지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했다.
이어 제이는 앨범 재킷과 콘셉트를 직접 준비하며 두 번째 앨범을 준비했다.
그 결과 2000년 2집 타이틀곡 ‘어제처럼’이 발매돼 음악방송 3개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댄스곡 ‘타임아웃(Time Out)’ 역시 댄스를 대중화시키며 큰 인기를 얻었고, 후속곡인 ‘8318’도 히트해 2000년 정점을 찍었다.
이후 제이는 유일하게 가수로 제21회 청룡영화제에 참석해 축하 공연을 펼쳤고, 슈가맨 역시 어제처럼 활동 중 하루 8회 공연을 펼쳤다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제이는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어색한 말투와 색다른 아이디어로 재미교포 가수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다.
덕분에 그는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후 제이는 영어 앨범 ‘Chocolate’를 발매했고, 3집 ‘Light’에 이어 ‘The Saddest Words’로 활동을 이어가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이모 정훈희, 아버지 하이식스 정희택, 형과 함께 가족 앨범 ‘항가’를 발매하기도 했다.
나는 그랬다.
그러다가 정규 4집 발매를 앞두고 제이는 가수로서의 진로에 대한 회의감을 드러내며 가수로서의 임시 은퇴를 선언했다.
2년간의 유학 생활을 마치고 5집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을 재개했다.
그러나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다시 긴 공백기를 겪었으나 2006년 드라마와 함께 드라마 ‘궁’의 OST가 히트해 노래로도 인기를 끌었다.
이후 정규 6집 R&B 힙합곡인 ‘Alcohol and Pure Love’가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2009년에는 알렉스와 함께한 R&B 듀엣 ‘I Love You’와 스페셜 앨범 ‘Sentimental’을 발매했다.
2010년부터 J.ae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앨범은 많은 전문 평론가와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대중음악대상에서 2010년 2월 넷째주 국내 주간 앨범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이돌 홍수 속에서도 인기가요 앨범차트 9위에 올랐다.
이후 제이는 정규 7집, 미니앨범, 싱글앨범, 미니앨범 순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그러다가 2015년 제이는 ‘슈가맨’에 출연한 뒤 여러 가수들이 출연했고 가끔 TV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2021년 디지털 싱글 Happy Person의 영어 버전을 발매하는 등 최근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후 소식이 좀 드물었지만 이번에는 ‘사랑은 누구라도 2’에 출연했다.
-2000년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디지털아지트 인기상
가수 제이 결혼과 남편의 나이차이, 직업, 누구?
제이는 2013년 현 남편과 결혼했다.
제이와 남편 데이비드의 나이 차이는 3년으로, 제이는 1977년생으로 46세, 남편 데이비드 데이비드는 1974년생으로 49세이다.
남편 데이비드의 직업은 주한미군 작전장교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제이 남편의 결혼 이야기
제이씨는 남편이 한국에서 회원으로 봉사하던 중 제이씨가 운영하던 경기도 고양시 일산 수제햄버거 전문점에 후배의 소개로 손님으로 찾아와 남편 데이비드를 만났다고 한다.
미 육군의.
제이: “2012년, 햄버거집을 오픈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가 일하느라 바빴을 때, 친한 친구가 데이비드를 햄버거집으로 데려왔어요.”
남편 데이비드: “2012년 7월 1일이었어요. 날짜를 기억해요. 그날 밤, 서울을 벗어나 다른 곳으로 가고 싶었어요. 그런데 지인 중 한 명이 식당에 갔어요.”
남편 데이빗: “정말 맛있는 버거집이에요. 들어가자마자 그녀(제이)가 눈길을 끌었어요. 우리는 맛있는 저녁을 먹고 제기가 아버지와 함께 노래하는 걸 봤어요.”
당시 부모님과 함께 햄버거 가게를 운영하던 제이는 아버지와 함께 합동 라이브 공연장으로도 활동했다.
어쨌든 두 사람은 1년여의 연애 끝에 결혼에 이르렀다.
제이: “저는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데 데이빗을 만나니 여러모로 얘기가 편해졌어요. 엄마, 아빠한테 설명했더니 정말 좋은 남자를 만났다고 하셨어요.”
남편 데이비드: “분명한 건 처음 봤을 때 정말 예뻤어요. 서로를 더 알아가기 위해 데이트를 했고, 두 달 뒤 우리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중요한 대화를 나눴어요.”
제이: “결혼하고 미국 갈 생각조차 안 할 정도로 인생에 큰 타격을 입혔어요. 연애를 하면서 이 사람 없이는 할 수 없다는 걸 확실히 느꼈어요. (그래서 결심했어요.) 결혼하려고).”
제이: “남편과 1년 연애하고 미국에 갔어요. (결혼 준비하면서) 엄마랑 드라마를 찍었어요. 엄마가 한강에 가서 같이 익사하라고 했어요. 농담이 아니었어요.” .”
제이는 2013년 결혼 후 결국 남편 데이비드와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정착했고, 3년 뒤인 2016년 6월 딸을 출산했다.
가수 제이 현재 상태
그다음에는 제이 그는 2015년에 슈가맨에 출연한 후 여러 가수를 출연시켰고 가끔 TV에도 출연했습니다.
2021년에는 디지털 싱글 Happy Person의 영어 버전도 발매됐다.
그리고 2021년 11월, 제이는 ‘프리닥터M’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당시 제이는 은퇴 이유와 근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제이: “결혼하고 미국에 돌아왔을 때 좀 힘들었어요. 가수를 그만둔 뒤엔 할 일이 없었어요. 돈을 벌기 위해 동네 옷가게에서 일했어요.”
제이: “어느 날 아주 잘 차려입은 한국 여자 손님 두 분이 오셨는데, 저를 단번에 알아보셨습니다.
가수 제이가 왜 여기서 일하냐고 물었고, 저는 결혼하고 가수 은퇴했다고 솔직하게 대답해서 찾아왔습니다.
더 이상 할 일이 없어서 여기서 일하게 됐어요. .”
제이: 손님들이 ‘가수인데도 여기서 일하면 안 된다’라고 했다면 상처 받았을 텐데 ‘와, 멋있다’고 하더라. 그 말이 너무 고마웠어요.”
당시 제이는 결혼 9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생활을 공개했다.
Jay의 가족은 편안한 도시인 버지니아 주 브램블턴에 살고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을 통해 그림 같은 저택을 공개했던 제이는 귀엽고 장난기 많은 5살 딸 예선과 남편 데이비드 나즈나릭도 소개했다.
한국 이름 예선인 카타리나는 미국에서 1년 동안 태권도를 배워 저녁으로 김밥과 주먹밥을 만드는 등 한국 문화를 잘 배우고 있다.
제이는 “태권도 학원에서 딸이 한국어, 태권도를 배우고 한국 배경에 대한 자부심을 배우고 있다”며 집에서 만든 김밥 등 한식을 이웃과 나누며 평화로운 일상을 자랑했다.
오랜만에 TV에 출연하는 가수 제이(Jay)가 버지니아에서 자신의 새 집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는 앞으로 당신을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가수 제이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이옥주의 프로필, 나이, 남편 직업, 누구? 재산현황, 아들, 입양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