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에 효과적인 영상 제작 방법은?

기업 홍보에 효과적인 영상 제작 방법은?

다양한 미디어를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게 된 상황에서도 여전히 영상을 대체할 수 있는 미디어는 없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짧은 영상이 인기를 끄는 현상에서 보듯 현대인들은 단시간에 즐겁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동시에 모호하고 비유적인 표현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한 표현을 선호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가 정착된 만큼 시각, 청각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는 동영상이 아직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기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금처럼 플랫폼이 많지 않고 한정적이었던 시기에도 동영상은 홍보 수단으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TV, 인터넷 할 것 없이 다방면에서 효과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대중은 정확한 수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불특정 다수이기 때문에 곳곳에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 확실한 포인트를 넣어야 했습니다.

동영상 업계는 생각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그 시기의 인기 아이템이나 유행 요소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결과를 원한다면 유행이 지났을 때도 촌스럽지 않게 생각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영상 제작 시 잘 조절해야 했습니다.

아무리 개인이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시대라고 해도 혼자 파악하고 찍기에는 무리였습니다.

엄청난 전문성이 뒷받침돼야 가능한 만큼 어느 정도 투자를 통해 전문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물론 마케팅을 담당하는 업체가 많아졌기 때문에 몇 가지 기준에 따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했습니다.

업계의 흐름과 트렌드 변화를 실시간으로 포착해 잘 반영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 했습니다.

또한 외주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래야 확실하게 정한 콘셉트에 맞게 분량, 색감, 효과, 연출 방식까지 일관되게 완성해 대중에게 신뢰를 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한번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이 목표이기 때문에 영상 제작사의 도움을 받아야 했습니다.

마케팅은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가치와 이념까지 완전히 전달하는 데 의의를 두었습니다.

그래서 제보를 넘어 브랜딩까지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홍보 수단으로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영상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모두 풍부한 업체를 통해 진행해야 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동영상을 송출하는 플랫폼의 성격과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케팅이라는 목적에 더해서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영상만 잘 만든다고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아무리 퀄리티 좋은 영상이라고 해도 플랫폼과 맞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결코 통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영상 제작을 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은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송출하는 플랫폼, 환경, 주요 타깃층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계산 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당장 고객 규모를 유도해 판매량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면 제품 및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알리고 특장점과 경쟁사와는 다른 차별점을 공격적으로 강조해 알리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반대로 기업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자리에서는 진지한 태도와 정돈된 어조로 신뢰를 주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

설립 이념부터 역사, 사업 방향까지 해결해야 할 성격을 가지고 있는 만큼 좀 더 조리 있고 논리적으로 해결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마케팅이라는 하나의 큰 카테고리에 묶였다고 해도 목적과 원하는 효과에 따라 제작 방향은 달라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효과적으로 기능하는 컨셉도 바뀌기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 전략을 철저히 짜야 했습니다.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가 풍부한 아레스 프로덕션의 경우, 하나의 비디오로 적어도 2개 이상의 효과를 달성하고 있었습니다.

영상 제작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목적과 맞는 비디오는 일반적인 영상과 달리 성격이 확연히 달랐습니다.

특정 타겟층을 대상으로 송출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전문성이 필요했습니다.

목적이 확실할수록 부족한 점은 대중에게 더 크게 다가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업체 선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했어요.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릴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인 쪽으로 만들고 싶다면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의 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영상 분야에 대한 전문성도 필요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담당한 기업이나 브랜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아레스 프로덕션은, 클라이언트와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기업 홍보 영상, CF, 브랜드 필름, 3D 영상까지 다양한 성격의 영상 제작을 진행하는 아레스 프로덕션은 맞춤 전략과 과정을 제시했습니다.

기업홍보영상의경우기업의요구를파악한후기업에맞는결과물을제작하는것을목표로스토리라인과홍보요점을찾아정확한스토리와정보를전달하고있었습니다.

CM은 기획 미팅, 스토리보드 확인, 제작 전 프로듀싱을 거쳐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브랜드 필름도 프로덕션과의 논의를 통해 시나리오를 완성하고 톤앤매너, 모델, 장소 섭외까지 책임지고 진행했습니다.

마지막 제품 소개 영상은 3D 모델링부터 실사 촬영까지 의뢰한 제품의 기능과 정보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가치를 전달하는 마케팅을 실현하고 싶다면, 알레스 프로덕션과 함께 있기를 바라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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