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참가자 김소연이 화제다.
2024년 1월 4일 ‘미스트롯3’에서는 1차전 1대1 서바이벌이 이어졌고, 상경과 출신 김소연이 선을 넘은 가수로 등장했다.
선을 넘은 가수라고 하면 다들 어떤 선을 넘었나요? 왜 통과시켰나요? 그녀가 궁금해했을 때 그녀가 넘은 선이 휴전선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김소연은 “얼굴은 MZ, 노래 실력은 OMZ”라고 소개하며 자신이 탈북자임을 밝혔다.
김소연 씨는 북한 출신이다”라고 밝혔다.
김성주 씨에 따르면 탈북 과정에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김소연은 “어렸을 때 부모님이 나를 북한에 혼자 남겨두고 탈북했다.
11살 때 탈북하다 붙잡혀 감옥에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일에 대해 말했다.
김소연: 감옥에 가면 사람 취급을 안 해요. “화장실은 교도소 내부에 있어서 감옥에 있는 동안 어른들이 보는 똥을 치우고 변기 막힌 곳을 내 손으로 뚫는 역할을 했어요.”
김소연: “그래서 저는 엉덩이뼈가 튀어나올 정도로 말랐고, 13세에 다시 목숨을 걸고 다시 탈북하여 남한으로 오기까지 12년이 걸렸습니다.
”
김소연: “한국에 와서 아버지를 만났어요. 만나면 정말 한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버지가 생각보다 잘 안 되시더라고요. 미움을 달래려고 이 노래를 선택했어요( 아버지를 위해) 힘을 더해 주셨지요.”
김소연이 선곡한 곡은 ‘아버지의 강’이었다.
김소연은 아버지의 강을 불러 하트 11개를 받아 2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그러나 2라운드 단체전에서는 김소연이 속한 팀이 하트를 모두 받지 못해 탈락했다.
예.
이날 김소연의 나이 프로필 등 김소연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김소연에 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했다.
김소연(탈북자) 프로필 연령 고향 가족 종교 학력
김소연 씨의 고향은 함경북도 샛별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다.
김소연의 종교는 개신교다.
교육 북한 학생들은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채 한국에 들어와 자격시험을 통해 초·중·고교를 공부하고 대학에 입학해 뮤지컬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김소연의 나이, 키, 혈액형, 학교 등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13세에 탈북에 성공해 중국에서 약 10년을 보낸 뒤 2019년 한국으로 돌아온 것을 보면 나이는 대략 27~30세쯤으로 보인다.
김소연 (탈북자) 과거 탈북 과정
김소연은 11세 때 부모님을 따라 탈북을 시도했다가 붙잡혀 1년 동안 감옥에서 지내며 온갖 고생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런 상황에서도 그녀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고, 13세에 다시 탈북에 성공해 강을 건너 약 10년 동안 중국에 머물렀다.
당시 그녀는 중국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있었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
김소연은 그때까지 아버지가 돌아가신 줄 알고 14년 동안 제사를 지내왔다.
그러나 아버지가 살아 계시다는 소식을 듣고 갑자기 한국에 간 어머니와 두 달간 연락이 두 달간 이어지지 않자 김소연은 곧바로 사표를 냈고, 우여곡절 끝에 2019년 드디어 한국에 왔다.
.
김소연 (탈북자) 한국에 온 후
이후 김소연 씨는 어릴 때부터 주로 중국어를 말했고, 한국어가 다소 낯설었기 때문에 언어를 배우기 위해 책을 읽는 것 외에도 시 총무부 산하 행복마을 운영센터에서 근무하며 꾸준히 노력했다.
홀.
김소연 씨: “저는 시청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과 소통하고,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화기 설치를 돕고, 경찰과 함께 동네 순찰도 하고 있습니다.
북,국 “물건을 직접 배달하는 경우도 있다”
행복마을 관리센터는 한국 정착을 도우며 만난 형사가 제안한 일자리였다고 한다.
김소연은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고 그들의 동반자가 됐고, 이후 자신이 출연했던 방송의 영향인지 소연 스피크 SYSP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단 한 달 만에 수천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됩니다.
김소연 (탈북자) 방송 활동
실제로 김소연은 벌써 방송 경력 4년 차에 접어든 방송인이다.
김소연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 외에도 KBS 전국 트로트 체육대회에도 참가했다.
4만명의 참가자 가운데 결승에 진출하는 영광을 누렸지만, 결승 무대에서 연습한 만큼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탈락했다.
김소연 “회사에 입사한 지 한 달 만에 시험에 합격해서 자신감이 있었어요.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정말 열심히 연습해서 무대에 올랐는데, 처음에 했을 때와 소리가 전혀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연습했어.”
김소연: “소속사 대표님, 보컬 선생님, 그리고 제 자신에게도 미안했어요. 죄책감도 좀 들었지만 책에서 봤던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이 계속 떠올랐어요.”
김소연: “이번 경험이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처음이라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받아들였어요.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어요. 시간이 쌓이면 더 나은 사람이 될 거에요.”
춤추고, 노래하고, 방송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김소연은 무슨 일을 하든 행복을 잃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살아간다.
이번에는 미스트롯3에 도전하기로 했다.
김소연 (탈북자)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김소연은 30세 정도의 미혼이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나 이상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앞으로도 좋은 성과와 결과를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은 탈북민 김소연 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민선(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나를 본 사람, 히든싱어, 유부남,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