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신록이 1월 31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이은미, 김주령, 김신록, 있지(ITZY) 유나가 출연하는 ‘매워요순’ 특집이 방송된다.
이날 김신록은 2007년 현지 한 극단 워크숍에서 만난 배우 남편과 사흘간의 열애 끝에 이별, 8년 동안 23번의 이별 등 짜릿한 사랑 이야기를 공개한다.
그리고 반년의 연애.
그녀는 “손을 댈 수 없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유일하게 손이 닿지 않는 사람이었다”며 남편과 대화하기 위해 돌을 던지기까지 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데이트 중에 싸웠을 때 그녀와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 그는 “나는 도파민 중독자다.
짤막한 영상을 한 번에 4시간씩 본다”며 연애 프로그램을 통해 드러난 인간 본성을 관찰하는 데 집착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오늘 방송을 계기로 김신록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배우 김신록에 대해 알려진 정보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김신록(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고등교육원
배우 김신록은 1981년 3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김신록의 고향은 전라남도 곡성군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박경찬씨가 있다.
김신록의 키는 164.3cm로 알려졌다.
원래 키는 163.7cm였으나, 교정과 관리, 운동을 통해 현재의 키까지 성장했다고 합니다.
김신록의 학력은 동아여고,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연기예술학 석사(동등)로 알려져 있다.
석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연구소.
김신록의 현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이다.
김신록 (배우) 세대의 부모(아버지, 어머니)
김신록에 따르면 그는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김신록: “아버지는 정말 재능이 많은 분이셨어요. 그래서 연극도 했고, 그림도 잘 그렸고, 바이올린도 잘 쳤고, 서예도 잘하셨어요. 정말 재능이 많으셨던 분이셨어요.”
김신록: “어느 날 아버지가 다음 생에 화가가 되고 싶다고 했더니 어머니가 왜 다음 생에 얘기하냐고 물으시고 지금 해보라고 해서 사주셨다.
그에게 미술용품을 좀 줬어요. 그 후 아버지는 흥미를 잃었어요.”
김신록 : “저희 아버지, 어머니입니다.
아버지로부터 어떤 로망을 물려받았고, 어머니의 ‘당장 해내라’는… 뭐라고 해야 할까요. 배짱? 끈기? 그런 걸 물려받았고, 지금은 계속 연극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김신록의 아버지는 연극배우 출신으로,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의 공연을 딱 한 번 본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의 아버지는 이후 한자학원을 운영했다고 한다.
김신록은 아버지 덕분에 연기를 배우고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고 한다.
김신록: “아버지께서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한동안 배우로 활동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중학교 때) 극단에 데려가서 연극을 하게 해주신 적이 있다고 하셨어요. 연기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
김신록: “어깨 너머로 배우들이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그렇게 했어요. 그 경험이 배우의 꿈을 갖게 되었어요. 고등학교 때 연극 수업을 들었거든요.”
김신록의 아버지는 김신록이 31세였던 6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김신록 (배우) 과거
김신록은 고등학교 시절 여러 차례 전교 1등을 했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다고 한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과에서 연기학 석사학위를, 한예종 연극연구소에서 연기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정부장학생으로 유럽과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31세부터 39세까지 한국에 와서 가르쳤다.
어느덧 10년 가까이 됐다고 한다.
김신록은 39세에 학교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하지만 김신록이 배우가 되려고 했을 때 부모님은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적극적으로 반대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그것.
김신록 : “99학번이었는데 그때는 연기과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었어요. 중고등학교를 서울이 아니라 광주에서 다녔기 때문에 그냥 학과에 가고 싶었어요. 공연예술부.”
김신록: “저도 흥미로웠던 건 몸짓으로 반대하는 거였어요. 아버지는 뭔가 다른 걸 하자고 형식적으로만 반대했을 뿐, 어머니는 적극적으로 막지 않으셨어요.”
김신록: “그는 나를 말려야 한다는 느낌으로 나를 막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했을 뿐이었다.
”
김신록 (배우) 데뷔 작품 활동
결국 김신록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연기자로 전향했다.
2004년 데뷔 이후 학업을 이어가며 주로 무대 활동을 했으나, 39세의 늦은 나이에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 영화 ‘버닝’, 2020년 ‘메서드’ 이후 언론과 무대를 넘나들며 활동해왔다.
특히 2021년에는 몬스터의 오지화 역, 지옥의 박정자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고, 드라마의 성공으로 그녀의 대중적 인지도도 높아졌다.
가장 큰 수혜자가 됩니다.
2022년에는 ‘재벌가 막내아들’에서 진화영 역을 맡았다.
그는 남다른 연기력을 선보이며 이름을 알렸다.
-- 본문 중간 DP -->
그리고 이후 김신록은 계속해서 연극 무대에 섰다.
2023년에는 배우와 배우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드라마 ‘범죄경력2’, ‘이사’, ‘납치의 날’, ‘스위트 홈’ 등 다양한 작품에 꾸준히 출연 중이다.
2.
이 밖에도 김신록은 애뉴얼플러스, 차이나K클래스, 런닝맨, 블랙박스 온 어스 등 라디오 방송, 광고, 잡지, 화보는 물론 각종 방송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에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습니다.
-2022년 제20회 디렉터스 컷 어워드 시리즈 부문 올해의 신인여우상(헬)
-2022년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조연상(지옥)
-2022년 제1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지옥)
-2022 아판스타어워즈 여자 연기상(지옥)
-2024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여자배우상(신스틸러)
* 이은미(가수) 나이, 남편 가족 자녀(자녀)
김신록 (배우) 유도 자격증 3단(?)
김신록은 유도 3급 자격증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한때 액션 배우를 꿈꿨던지도 모르겠다.
처음 액션 연기에 입문한 드라마 ‘형사’로 액션 연기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김신록: “(형사) 1부부터 4부까지 제가 내부 직원이었다고 하더군요. 첫 미팅에서 드디어 액션 연기를 하겠다고 했는데 감독님이 공무원처럼 보이라고 하셔서, 실망스럽기도 하고 좋았어요.”
김신록 : “5부, 6부에서 현장에 나가야 해서 무술팀 선생님이 급하게 가르쳐 주셨어요. (액션 연기를) 잘했다면 풀로 했을 텐데.” 총에 맞았지만 액션에 돌입했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신록 “30대 후반까지 액션배우의 꿈이 있었다.
이번에 다시 불이 붙었다.
전도연 선배님과 김현주 선배님이 액션을 잘해주셔서 꼭 해보고 싶다.
나이와 상관없이 액션신을 찍는다”고 말했다.
김신록 (배우) 결혼한 남편 박경찬, 나이차, 직업, 누구?
김신록은 2016년 남편 박경찬과 결혼했다.
김신록과 남편 박경찬의 나이 차이는 7살 차이. 김신록은 1981년생으로 42세, 남편과의 차이가 난다.
박경찬 나이는 1974년생, 49세입니다.
남편 박경찬은 연극배우로 알려져 있다.
김신록 (배우) 남편 박경찬의 결혼스토리
김신록은 남편 박경찬과 8년 연애 중 23번의 결별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2007년 현지 극단에서 워크숍을 하던 중 남편 박경찬을 처음 만났다.
만난 지 3일 만에 헤어지고 만나고, 헤어지는 일을 반복했고, 심지어 한 차례 던지기까지 했다고 한다.
싸웠을 때 그녀에게 말을 걸지 않았던 남편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바위를 흔들었습니다.
김신록 : “못 잡는 사람은 없는데 못 잡는 사람은 나뿐이었다.
”
김신록 (배우) 남편 박경찬 결혼생활 자녀 현황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8년 간의 열애 끝에 2016년 결혼했고, 같은 역할을 맡아오다 보니 의존도가 커졌고 관계도 매우 좋은 것으로 전해진다.
김신록: “아버지는 온건한 가부장적 분이셨고, 어머니는 일을 하셨습니다.
그 시절에는 부모와 자식이 서로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표현만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
김신록 : “남편과 7년째 살고 있고, 그 전에는 8년 정도 연애를 했어요. 결혼생활을 하면서 어린시절을 다시 되새기는 기분이 들거든요. 점점 빠져드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경험했어야 했던 만족감과 안정감.”
김신록 : “너무 감사하고 행복해요. 깊은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는 인연인 것 같아요. 솔직한 이야기들. 엉뚱한 매력이 있어요. 주변에서는 수유동 바퀴벌레쌍이라고 부르죠.”
두 사람의 자녀 유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김신록입니다.
앞으로도 그의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이상 배우 김신록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주령
-- 본문 하단 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