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대별(연령별) 온라인 쇼핑몰 추천 베스트 총정리

패션에는 나이 제한이 없지만, 옷을 고를 때 어느 정도 나이가 고려되는 것은 사실이다.

이에 오늘은 연령별 취향을 반영한 온라인 쇼핑몰(사이트)을 모아봤습니다.


1. 연령대별(10~20대 초반) 추천 온라인 쇼핑몰

일반적으로 10대와 20대 초반의 사람들은 타인의 관심을 의식하면서 소비를 시작한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용돈을 모아 옷을 사는 경우가 많아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기 어렵고,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 보지만 실패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들만의 스타일.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는 쇼핑몰이 좋습니다.

10대와 20대 초반에게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많지만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에이블리


온라인 쇼핑몰(사이트) 에이버리(Avery)는 2015년 설립된 쇼필 온라인 쇼핑몰로, 패션 애플리케이션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수요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앱 사업을 시작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달성했고, 2020년에는 패션 업계 1위 앱인 지그재그를 제치고 월간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블의 특징은 누구나 쉽게 마켓을 열고 매장을 오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Avery는 전반적인 물류 및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로 여성복을 판매하지만 그 외 다양한 품목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이버리는 특히 후기가 좋아서 쇼핑 고민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고, 처음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배송 시스템도 매우 빨라서 오늘 주문하시면 내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은 무료배송이며,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연결해 주는 1:1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특가비교도 쉽습니다.

10대부터 30대까지의 패션을 다루고 있지만, 할인과 쿠폰도 많이 제공하고 있어 10대부터 20대 초반까지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구매후기의 대부분은 이 연령대에서 나왔습니다.

참고로 남성패션과 40대 패션은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웹페이지보다 앱을 통해 더 많은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에이블리 홈페이지 (https://ma-bly.com/) >>

▶ 브랜디(BRANDI)



온라인 쇼핑몰 2014년 설립된 온라인 패션 회사로, 2016년 7월 앱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주로 20대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쇼핑몰 사이트입니다.

브랜디는 단품 구매시 무료배송, 오늘 출발 등 빠른 배송으로 유명해진 쇼핑몰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배송속도가 너무 빨라 점심시간에 주문하면 그날 저녁에 상품이 도착합니다.

한마디로 브랜디는 다른 경쟁자들과의 시간싸움에서 승리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쿠팡처럼 이른 아침 배송 서비스는 아니지만, 낮시간에는 더 빠르다고 할 수 있다.

브랜디 역시 카테고리별로 상품이 잘 구분되어 있고, 저렴한 상품도 계절에 따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매우 유용한 쇼핑몰입니다.

구매후기를 보면 에이블리는 10대, 20대 초반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반면, 브랜디는 20대 초반을 타겟으로 한 옷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브랜디 홈페이지(https://www.brandi.co.kr/) >>

▶ 서울스토어


온라인 쇼핑몰인 서울스토어는 젊은 감성의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쇼핑몰로, 착한 가격과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캐주얼 브랜드가 다수 입점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가성비 좋은 가방이 많이 세일하고 있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가방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고, 거의 모든 제품이 세일 중이라 좋은 제품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득템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부터 잡화, 뷰티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별도의 명품 카테고리를 통해 비교적 고가의 상품이나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상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서울스토어 홈페이지 (https://www.seoulstore.com/) >>

▶ 66GIRLS

-- 본문 중간 DP -->


온라인 쇼핑몰 유격걸즈는 이름 그대로 66사이즈를 주로 취급하는 여성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로, 주로 10~20대 초반 여성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격걸스 박예나 대표는 중학교 3학년 때 안심쇼핑몰로 출발해 2012년 현재의 유격걸스를 설립했다.

첫해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고, 현재 연매출 500억원, 회원 수는 무려 80만명에 이른다.

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상수동에 유격걸스 오프라인 1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인 66브랜드 데이에는 전품목 6%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쇼핑몰은 주로 아주 큰 사이즈를 다루기 때문에 작은 옷을 원하는 구매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지만, 지금은 작은 옷도 많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 66girls 홈페이지 (https://66girls.co.kr/) >>

▶ 지그재그


10대부터 20대 초반까지 추천하는 마지막 온라인 쇼핑몰은 지그재그다.

지그재그는 2015년 동대문 의류를 판매하는 여성 온라인 쇼핑몰을 모아놓은 서비스로 시작해 현재 에이블리, 브랜디와 함께 빅3 여성 온라인 패션 쇼핑몰로 꼽힌다.

온라인 의류 쇼핑몰 중에서는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에 인수되어 카카오스타일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현재 지그재그에는 약 8,260개 마켓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어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홈페이지 (https://zigzag.kr/) >>


2. 연령대별(20대 중반~30대) 추천 온라인 쇼핑몰


20대 중반~30대쯤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깨닫게 되고, 무엇보다 돈을 벌기 시작하고 경제적 여력도 생기기 시작하면서 가성비보다는 기본 아이템들을 좋은 돈으로 구매하게 된다.

효과적인 제품을 구매하고, 오래 입을 수 있는 물건을 구매하세요.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초점을 맞춘 쇼핑몰과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는 쇼핑몰 등 이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20대 중반~30대에게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그재그

위에서는 20대 초반을 대상으로 지그재그를 소개했는데, 에이블리와 함께 주로 30대를 대상으로 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지그재그는 가장 많은 것을 한 곳에서 동시에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보통 많은 옷이 작은 사이즈로 나오지만 이곳에서는 플러스 사이즈도 나와 있어 더 다양한 사이즈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다.

지그재그와 자체 제품을 많이 생산하는 쇼핑몰이 콜라보레이션한 아이템을 출시하는 지그재그 셀렉티드(Zigzag Selected)라는 별도의 섹션도 있어 유니크한 옷을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그재그에는 쇼핑몰도 있지만 중저가 브랜드도 있어서 쇼핑몰과 브랜드를 두루두루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직배송 도입 이후 주문 건수는 2배, 매장 수는 2배, 거래량은 78% 증가했다고 한다.

지그재그의 직배송은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자정까지 주문하시면 다음날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2021년 6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특히 지난해(2022년)부터는 익일 배송을 넘어 서울 지역에서만 주문하면 당일 또는 익일 오전에 도착하는 퀵배송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는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자정 이전, 오후 10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당일 새벽 도착이 가능한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 상품을 시작으로 패션, 뷰티,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늘려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추천 ->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인터넷) 쇼핑몰 추천 Top 11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인터넷) 쇼핑몰 추천 TOP 11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게 되었고, 이는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인터넷) 쇼핑몰을 살펴보겠습니다.

▶ W 컨셉


20~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W Concept은 트렌드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품질 아이템과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가격도 폭넓은 라인업으로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020년 기준 약 6,000여개의 브랜드가 있고 회원수는 500만명에 가까워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2021년 신세계에 인수됐다.

쇼핑몰에는 상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필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상품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터도 세분화되어 있어 사용하기 간편하고, 많은 상품을 구매하여 VIP가 되면 혜택도 많아 활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 온라인 쇼핑몰 W Concept 홈페이지 (https://www.wconcept.co.kr/) >>

29cm


29cm는 의류 외에도 다양한 생활용품, 전자제품, 화장품, 레저, 캠핑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2021년 무신사 계열사로 편입되었습니다.

29cm라는 이름의 유래는 쇼핑몰을 설립한 CEO가 무슨 이름을 지을지 고민하던 중, 서 있는 두 사람의 거리를 생각하여 거리감을 표현한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30cm나 50cm로 만들려고 하다가 29cm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30에서 1을 빼는 독특함이 마음에 들어서 결정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는 매우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다른 쇼핑몰과 달리 마치 패션잡지를 읽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보이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주요 사용자 연령층은 2030세대이며, 그 중 65%가 여성이라고 합니다.

셀렉트샵으로 다양한 스트릿 브랜드가 주로 입점되어 있으며, 잘 알려진 브랜드 외에도 해외에서 덜 알려진 브랜드, 신규 브랜드도 입점해 있습니다.

생필품에는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는 해외 직구 품목을 말 그대로 판매하는 해외직구라는 독특한 메뉴가 있다.

예를 들어 네스프레소, 전자기기 등

스페셜 오더를 입력하시면 29cm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실시간, 월간, 주간, 일간 인기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5가지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문금액의 1%를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1만원 미만 상품은 100마일만 적립됩니다.

) 이는 제품을 검토하여 수행됩니다.

▶▷ 온라인 쇼핑몰 29cm 홈페이지 (https://content.29cm.co.kr/) >>

멋있는 IQ


한섬 EQL은 현대백화점 산하 패션기업 한섬이 2020년 5월 27일 론칭한 새로운 온라인 편집숍이다.

EQL은 평등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Equal을 빌려 탄생한 것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스타일이 완성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EQL은 한섬 자체 브랜드(PB)를 포함해 약 130여개의 소형 의류, 잡화,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작은 쇼핑몰이지만 MZ세대가 특히 좋아할 만한 상품들이 많아요.

-- 본문 하단 DP -->

핸섬EQL은 특히 사이트 진입 시 전체 화면에 여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해 불필요한 상품 설명을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주로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한섬EQL 홈페이지 (https://wch.eqlstore.com/) >>

하다(하다)


온라인 쇼핑몰은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 방식과 전혀 다른 새로운 유통 방식을 제안해 업계의 주목을 먼저 받았다.

쿠폰이나 카드사 할인 등 까다로운 조건 없이 누구나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업의 매장 오픈 비용, 수수료, 재고 부담 등 판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배제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고의 펀딩 시스템은 하고와 생산자가 해당 상품에 대한 펀딩 가격, 최소 생산 수량, 펀딩 기간 등을 설정하고, 구매자는 펀딩 기간 내에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그 이후부터 제품 생산이 시작되기 때문에 브랜드는 재고 부담을 낮추고 생산비 부담 없이 생산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큐레이션과 펀딩이 특징인 만큼 파트너 브랜드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장성, 경영자의 브랜딩 마인드, 제품의 품질 등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파트너십 체결이 불가능합니다.

▶▷ HAGO 홈페이지(https://www.hago.kr/) >>


3. 40대에게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 (연령별)

40대가 되면 취향과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또한, 편안하고 질 좋은 옷이 더욱 중요해졌고, 다양한 체형과 사이즈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40대에게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으른 밤


온라인 쇼핑몰 레이지나잇은 무신사가 지난해(2022년) 론칭한 것으로, X세대(1969~1978년생)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것으로 전해진다.

레이지나잇(Lazy Night)은 구매력이 있는 X세대 여성들이 여유롭게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밤을 뜻한다고 합니다.

Lazy Night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마치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백화점 기반이 아닌 고품격 디자인 브랜드 중심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스트릿 브랜드 MSGM, 바네사 브루노, 론, 제이미원더, 길트프리, 노프라이스, 설화수, 알보우 등이 있다.

여성의 라이프사이클을 분석하고 그들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반영한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명품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과 가전제품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 게으른밤 홈페이지(https://m.lazynight.com/) >>

퀸닛


온라인 쇼핑몰 퀸은 당초 40~50대 여성을 위한 패션 전문 플랫폼으로 홍보됐다.

출시 2년 만에 수백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4050세대를 대표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퀸 백화점 브랜드부터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이미 40~50대가 선호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가 1,500개가 넘고, 누적 앱 다운로드 수도 550만 건을 넘어섰다.

퀸의 장점은 홈페이지에 가서 내 사이즈 추천란에 사이즈를 입력하면 재고가 있는 사이즈만 볼 수 있다는 점인데,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여서 너무 좋아요.

▶▷ 퀸잇 홈페이지(https://web.queenit.kr/) >>

포스티

-- 본문 하단 DP -->


온라인 쇼핑몰 포스티는 카카오스타일이 2021년 7월 4050세대를 타깃으로 만든 플랫폼이다.

경쟁사에 한발 뒤처지긴 했지만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포스티어(Postier)는 백화점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품질 좋고 저렴한 제품이 많지만, 해외에서도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은 디자이너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도 입점해 있다.

가격을 비교해 보면 여기가 가장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개인화된 추천을 잘 해주는 점에서 40~50대 분들에게 좋습니다.

주로 40~50대 여성을 타깃으로 했으나 최근에는 남성 카테고리도 추가됐다.

골프도 지난해(2022년) 5월부터 브랜드 접수를 시작했으며, 향후 주요 품목을 만들 계획이다.

▶▷포스티 홈페이지(https://posty.kr/) >>

멜리즈


온라인 쇼핑몰 멜리즈는 국내 유일의 패션 검색 플랫폼으로, 국내외 모든 패션 플랫폼의 상품 및 가격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멜리즈는 현재 11,000개가 넘는 브랜드와 1,400만 개가 넘는 패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검색하면 실시간 가격과 재고, 할인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 세계 할인상품 정보를 종합해 구매 당시 최저가를 추천해주는 특가 스캐너 기능은 기존에 상품을 검색하는 시간을 대폭 단축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최저 가격.

또한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비슷한 디자인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고, 커뮤니티 패션톡에서는 상품 비교, 상품평, 어울리는 상품 추천 등 사용자 간 정보 교환도 가능하다.

멜리즈 내 결제는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멜리즈 홈페이지 (https://www.meliz.co.kr/) >>

-- 본문 하단 DP -->

하프클럽

온라인 쇼핑몰 하프클럽은 LF 계열사 트라이시클이 운영하는 아울렛형 전문몰입니다.

200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 회원 수가 1000만 명에 육박한다.

하프클럽은 중저가, 고가까지 13,000여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월상품에 집중하기 때문에 정가보다 평균 83% 저렴하게 판매된다.

하프클럽은 골프 부문에서 특히 유명하며, 실제로 하프클럽은 캘러웨이, 핑, 와이드앵글, 팬텀 등 골프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13개 브랜드의 대리점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하프클럽 홈페이지 (https://www.halfclub.com/) >>


4. 50대 이상 연령층별 온라인 쇼핑몰

50대는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다양한 체형을 가진 중년층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와 실루엣을 제공하는 쇼핑몰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품질이 좋고, 가격할인도 뛰어나며, 반품 및 교환이 편리한 쇼핑몰을 추천합니다.

먼저 50대 이상에게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다음과 같다.

마담 부티크


▶▷ 온라인 쇼핑몰 마담부티크 홈페이지 (https://www.madamoutique.com/) >>

김씨


▶▷ 50대 이상 중년여성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미스김(https://www.kimyeosa.kr/) 홈페이지 >>

사랑하는 엄마


▶▷디얼마나 많은 홈페이지(https://dearmami.co.kr/) >>

장미 엄마


▶▷ 온라인 쇼핑몰 로즈맘 홈페이지 (https://rosemom.co.kr/) >>

마담 4060


▶▷ 온라인 쇼핑몰 마담4060 홈페이지(http://www.madam4060.com/) >>


결론

그 밖에도 다양한 연령층에게 추천해드리는 쇼핑몰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여기서만 소개하겠습니다.

꼭 참고해 주시고, 고객님의 쇼핑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연령별 추천 온라인 쇼핑몰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빅사이즈 여성을 위한 추천 쇼핑몰 TOP 10

빅사이즈 여성에게 추천하는 쇼핑몰 TOP 10

큰 사이즈의 의류를 판매하는 여성의류 브랜드와 쇼핑몰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제는 너무 많아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 의류

-- 본문 하단 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