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어부분 누적 방문자 1위 3000만 블로거 지식인 헤어용품 분야 별신 헤어&바디 제품 개발자 주민아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에서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감사하게도 참여해주셨는데 댓글로 ‘기초강의를 올려달라’고 말씀해주신 분이 계셔서 기초강좌를 시리즈로 준비해봤습니다.
(도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초보 강좌 시리즈 (도구를 사용하는) 중수 강좌 시리즈 (모든 것을 동원하는) 고수 강좌 시리즈 오늘은 그중 첫 번째 초보 강좌 1강 – 헤어드라이어 사용법입니다 ▼ 오늘 강좌의 내용을 담은 50초 반바지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가장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기초 스타일링 강좌 1편. 올바른 헤어드라이기 사용법 #헤어드라이기 #드라이하는법 m.blog.naver.com
지금부터는 글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첫 번째, 드라이어의 풍량”
많은 분들이 드라이어에 풍량이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떤 상황으로 조절해서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정리해드릴게요.
드라이기마다 풍량 조절이 있습니다드라이어의 풍량은 강풍이나 약한 바람이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일만으로 열을 내는 타입이 아닌 다이슨처럼 디지털 모터를 사용하는 타입은3단으로 구성된 요즘 디지털 모터 드라이어들이렇게 3단계까지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풍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므로 강풍과 약풍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강풍 – 모발 전체를 가볍게 드라이할 때 – 뿌리의 볼륨을 높일 때, 즉 머리를 빠르게 말리는 상황이나 베이스 드라이를 하는 상황에 사용합니다.
약풍 – 부분적으로 볼륨을 줄때 – 모발에 디테일한 움직임을 줄때 부분적인 움직임이나 디테일을 주는 상황에 사용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면 머리가 날아와서 디테일을 잡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둘째, 헤어드라이어 입구 사용법모든 헤어드라이어에는 이렇게 입구에 캡이 달려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법을 모르기 때문에 그냥 떼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거든요.사실 캡 사용방법을 잘 알아야 드라이를 잘 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포인트는 드라이하는 부분의 면적과 입구 방향을 같게!
무슨 뜻인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란줄 – 열이 가해져야하는면적 / 빨간줄 – 실제 열이 나는면적앞머리를 드라이하면 쳤을 때 앞머리 뿌리 부분의 가로 방향으로 열이 가해져야 드라이가 빨라지고 모양도 잘 잡힐 것입니다.
캡의 방향이 이렇게 세로로 돌고 있으면 바람이 닿는 면적과는 반대로 세로로 바람이 나옵니다.
바람이 닿는 곳에 50% 정도는 닿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절반은 떨어진다고 봐야 합니다.
올바른 사용법캡을 이렇게 옆으로 돌려서 바람이 나오는 방향과 바람이 닿는 면적을 같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야 모양도 잘 잡히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요!
가르마 라인을 드라이하시려면 가르마 라인 방향과 드라이어 입구가 맞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 다른 한 캡의 방향이 반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드라이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바람은 거의 닿지 않습니다이때도 마찬가지로 가르마의 볼륨을 살리는 뿌리 부분의 면적과 드라이 입구의 방향이 맞아야 하는 것입니다.
잘 이해하셨나요?디테일을 살리고 싶은 부분의 면적에 맞게 드라이어 입구 방향을 돌리면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응용하세요.이렇게 기초강의 1강은 끝나고 2강에서는 뿌리볼륨을 살리는 맨즈 드라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주민 여러분이었습니다.
이렇게 기초강의 1강은 끝나고 2강에서는 뿌리볼륨을 살리는 맨즈 드라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주민 여러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