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가지만 기억해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갈치구이 만드는 법

갈치 한 조각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쉽죠?갈치는 정말 맛있네요, 생각보다 자주 굽지 않는 것 같아요.그 이유는 냄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환기까지 하려고 하기 때문에 잘 구워지지 않지만 한번 구워도 더 맛있게 굽기 위해 노력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절대 실패 없이 갈치구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금으로 미리 간을 하지 않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보너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갈치 굽는 법 3가지만 기억해주세요.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 저는 냉동 갈치에 구울 건데 갈치를 굽기 전에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겨서 해동을 시켜요.첫 번째 갈치에 칼집을 넣는다!
칼집은 위 사진처럼 세로 방향으로 넣으면 갈치살이 상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식초를 바르는 키친타올 위에 갈치를 올려 물기를 한 번 닦은 후 식초를 앞뒤로 발라주세요.식초를 바르면 살균 및 비린내를 줄여줍니다.

세 번째로 밀가루 뿌리는 식초를 바른 후 갈치 앞뒤로 밀가루를 뿌려주세요.밀가루를 뿌릴 때 그물을 활용하면 밀가루가 굳지 않고 골고루 뿌릴 수 있습니다.

위의 3가지 과정을 거치면 비린내도 줄여주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맛있게 갈치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넉넉한 기름을 넣은 팬을 중불로 달구고 갈치를 올립니다.

갈치는 자꾸 뒤집는 것보다는 지글지글 소리가 나면 한두 번 정도 뒤집어서 구워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짜잔~.노릇노릇 맛있게 익었네요.갈치구이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굽기 전에 간을 하는 것보다는 간장 와사비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더 맛있을 것 같아요.갈치구이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칼집을 내고, 식초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려 중불에서 구우면 완성!
!
!
어렸을 때부터 맛있게 먹었던 생선이고, 앞으로도 맛있게 먹는 생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릇노릇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맛있게 구워보세요~^^+ 에어프라이어 생선구이 레시피간단한 저녁메뉴 가자미구이!
에어프라이어 생선구이의 포인트는 오일샤워, 시간이 중요해!
물고기 몇 마리 줄까?” “갑자기?” 전화기를 넘어 친정언니는 바쁘다고 빨리 대답을 재촉한다…blog.naver.com간단한 저녁메뉴 가자미구이!
에어프라이어 생선구이의 포인트는 오일샤워, 시간이 중요해!
물고기 몇 마리 줄까?” “갑자기?” 전화기를 넘어 친정언니는 바쁘다고 빨리 대답을 재촉한다…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