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추천아이템 6가지 (침구류, 테이블매트, 청소용품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평소 집안일을 할 때 꾸준히 자주 사용하는 무인양품 추천 아이템 6가지를 소개해보려 한다.

가성비 우선으로 선별했으니 기억하시고 득템하세요!
또는 정기 세일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지도!
#무인양품 #MUJI #돈 주고 샀다

1. 화이트 매트리스 커버+깔개패드매트리스 커버 침대 매트리스용 Q 워싱면 / 가격 49,900원/ 상품코드 4550583344504 요패드 Q면축구 / 가격 59,900원 / 상품코드 4550512860792첫 추천 아이템은 우리집 침실 화이트 침구류!
매트리스에 씌운 커버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워싱면(오가닉 코튼 100%) 소재, 고무줄이 달린 요패드는 잠옷 등에 자주 사용되는 면사커(시아사커) 소재다.

워싱면 소재 매트리스 커버는 구김이 자연스럽고 쉽게 질리지 않으며 꾸밈없는 느낌으로 개인적으로 정말 애정이 가는 제품이다.

소재도 좋으니 관리만 잘해준다면 오래도록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땀이나 습기, 오염 등으로부터 매트리스를 보호하기 위해 방수 커버를 먼저 씌우고 그 위에 무인양품 면커버를 씌웠다:)다음은 깔개패드. 깔개패드는 시어서커 소재 특성상 요철이 있어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다.

그래서 땀이 나도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세로 방향의 무늬가 있어 시원하게 느껴지며 밋밋해 보이지 않는다.

저는 특히 이 조합을 추천하는 이유는 얇은 감이 있지만 어쨌든 일년 중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작년 여름 내내 시원한 잘 쓰고 있었고, 추워진 뒤에도 전기 장판과 함께 쓰고 보면 열 전달이 잘 되는 편이라 겨우내 쓸 만하다고 느꼈다.

물론 시각적으로 추운 듯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추위를 타는 사람 쪽은 한겨울용으로 무인 양품 섬유 소재의 깔개 패드를 하나 더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도 한때는 기분전환 겸 침구를 바꾸는 것을 좋아했지만 유색 또는 패턴 침구류는 아무리 교체해도 금방 질린다는 생각이 들어 모두 처분해버렸다.

더 이상 욕심내지 않고 화이트 침구 하나만 쓰기로 했다.

특히 무인양품 침구류는 소재가 너무 좋아서 건조기까지 돌려도 변형이 없기 때문에 날짜 잡아놓고 당일 세탁/건조까지 완료해서 다시 씌우면 끝!
여분의 침구가 필요 없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성비가 좋지 않나요!
2. 면소재 테이블매트런천 매트 아이보리 베이지 다크그레이 /가격 5,900원/상품코드 4549738914877 /모델명 D6A4002런천 매트 아이보리 베이지 다크그레이 /가격 5,900원/상품코드 4549738914877 /모델명 D6A4002인도에서 수제된 100% 면 소재의 테이블 매트는 일본 매장에서 아이보리, 다크그레이, 베이지까지 총 3가지 색상을 구매했으나 현재 한국 MUJI 홈에서는 아이보리 컬러만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490엔에 판매 중이므로 가격 차이가 조금 있으므로 일본에 가면 놓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거는 무게도 없으니까~인도에서 수제된 100% 면 소재의 테이블 매트는 일본 매장에서 아이보리, 다크그레이, 베이지까지 총 3가지 색상을 구매했으나 현재 한국 MUJI 홈에서는 아이보리 컬러만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490엔에 판매 중이므로 가격 차이가 조금 있으므로 일본에 가면 놓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거는 무게도 없으니까~인도에서 수제된 100% 면 소재의 테이블 매트는 일본 매장에서 아이보리, 다크그레이, 베이지까지 총 3가지 색상을 구매했으나 현재 한국 MUJI 홈에서는 아이보리 컬러만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490엔에 판매 중이므로 가격 차이가 조금 있으므로 일본에 가면 놓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거는 무게도 없으니까~이 테이블 매트는 일상글에 등장할 때마다 댓글로 정보를 묻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꼭 따로 소개하고 싶었다.

저렇게 사진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자주 사용했다는 뜻이기도 하고!
이 테이블 매트의 장점은 음식을 돋보이게 하면서도 깨끗하다는 것, 세탁을 하면 웬만한 얼룩은 사라진다는 것, 잦은 세탁 시에도 변형이 생기거나 보풀이 생기는 소재가 아니라는 것 등. 특히 다크그레이색은 마물중의 마물!
단점은 여러번 세탁해보니 매트 끝이 말려 올라간다는 것 하나.. 그래도 이 단점 하나만 빼면 흠이 없고 말아오르는 것조차 자연스러운 느낌이라 꼭 추천드리는 제품이야 🙂 쓸수록 빛을 발하는 무인양품 제품!
3. 밀대걸레신축식폴/가격9,900원/상품코드 4550512993810/모델명MAH26A3S바닥걸레/가격6,900원/상품코드4550344831946/모델명MA0E7A1A걸레 물티슈 극세사/가격 5,900원/상품코드 4550344831847 /모델명MA0DXA1A다음은 우리 집 바닥 닦기를 담당하고 있는 밀대걸레. 나는 위의 사진처럼 다용도실 벽에 걸어두고, 닦기 청소가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휙휙 사용해. 청소도구는 눈에 보이는 장소에 놓아두면 청소가 번거롭게 느껴지지 않아요!
폴에 헤드를 장착해 사용하는 구조인데, 헤드 부분은 내가 사용 중인 밀대뿐 아니라 무인양품으로 판매하는 여러 제품과 호환이 가능하다.

이렇게 동글동글, 빗자루, 스퀴지, 브러시 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고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폴대!
여기에 길이 조절도 가능해(68~116cm) 나도 남편도 키에 맞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찍찍이 부분이 오염되지 않으려면 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을 덮어두고 청소할 때만 뚜껑을 열고 세탁한 걸레를 부착해 사용하면 된다.

왼쪽은 자주 사용하는 물걸레용이고, 오른쪽은 마른걸레용으로 물걸레질 후 한 번 더 닦아내어 물기를 제거할 때 사용한다.

물걸레 자국이 많이 남는 장판/바닥의 경우 번거롭더라도 마른걸레 과정이 필요할 듯!
우리 집에서는 사용 빈도가 적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지 않는다.

찍찍이는 접착력이 강해 청소 중 떨어지거나 달라붙지 않는 경우는 아직 전혀 없었다.

쓱쓱 쉽게 🙂 나는 폴대에 힘 안 주고 쓱 닦아내는데 남편은 너무 세게 쓱쓱 닦아서 폴대가 살짝 부러진다.

또 사기에는 애매해서 재구매는 아직 못하고 있다.

.하긴 청소용품인데 왜 이렇게 깨끗하지? 여기저기 세워놓아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아주 마음에 드는 무인양품 제품. 게다가 성능도 좋으니 추천하지 않을 수 없다.

4. 청소용 브러쉬 2종타일 줄눈 브러쉬/가격 2,900원/상품코드 4550344831793/모델명 MA0DSA1A 브러쉬 약 1x18cm /가격 1,500원/상품코드 4550344831861/모델명 MA0DZA1A가장 저렴한데도 가장 자주 사용하는 무인양품 브러시!
저렴하지만 청소용품인 만큼 교체 주기가 많으니 기회가 올 때마다 놓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이것저것 사용해 보고 손이 많이 가는 것만 계속 반복 중인데, 결국 자리 잡은 것은 눈금 브러쉬, 틈새 브러쉬 2종류!
그 중 이 타일 그라우트 브러시는 브러시가 점점 좁아지는 형태로 제작되어 바로 내 이름처럼 타일 청소에 최적이다!
별거 아닌 디테일인 것 같아도 끝 부분이 납작한 브러시보다는 훨씬 청소 효과가 뛰어나 추천한다.

그리고 청소용 캡이 튼튼해서 오래 사용해도 옆으로 펴지지 않아 교체주기가 길어 가성비 좋은 제품!
나는 욕실 샤워기 옆에 항상 걸어두고 생각날 때마다 또는 물때가 눈에 보이면 바로 문질러준다.

남편은 이미 잘 알고 있는 나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 타일 틈새 타이트한 문지르기 결국 이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다음에는 더 작은 틈새 청소에 사용하기 좋은 미니 브러쉬!
브러쉬가 이렇게 슬림(?)하여 구석구석 침투하는 용도로 사용. 우리 집에서는 싱크대 주위에 두고, 세전이나 스테인리스 빨래 건조대 사이에 좁은 홈을 청소할 때 사용됩니다!
원래는 칫솔이 그 역할을 했었는데.. 칫솔은 몇 번 쓱쓱쓱 문지르다 보면 털이 금방 자라는데 이 브러시는 털이 너무 단단해 값에 비해 꽤 오래 쓸 수 있다.

아르간 밖에 안나왔고, 싱크 하단 선반 안쪽에 후크를 달아놓고 잘 쓰고 있어!
5. 물티슈 커버입구가 넓어 꺼내기 편리한 물티슈 케이스/가격 6,900원/상품코드 4550512993797/모델명 MAH24A3S이미 유명해 추천하기도 민망한 물티슈케이스!
물티슈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청결한 삶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니 꼭 무인양품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1가구 1케이스 추천드려요..이미 유명해 추천하기도 민망한 물티슈케이스!
물티슈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청결한 삶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니 꼭 무인양품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1가구 1케이스 추천드려요..평소에는 아무 곳에나 갖다 놓고 물티슈가 필요할 때만 쓱 열어 사용하면 돼 눈의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원래는 식탁 위에 올려놓았는데 아무래도 눈에 잘 보이니 물티슈 사용 빈도가 많아지는 것 같아 일부러 멀리 두고 꼭 필요할 때만 한 장씩 꺼내 쓰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

물티슈 케이스는 너무 예쁜데 물티슈를 사용하기보다는 행주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우리!
6. 소분 깔때기입욕제 깔대기/가격 1,900원/상품코드 4547315252832/모델명 F4S8007이것은 작고 중요한 마지막 추천품. 제품명만 놓고 보면 입욕제 소분 용도로 출시된 듯하나 본 용도 이외에도 주방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작은 제품임에도 디테일이 정교하다.

새는 일이 결코 없어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며 조미료 소분 시 제격이다.

나는 위의 사진처럼 꿀을 덜어낼 때 사용했는데, 너무 예쁘게 쪼개져서 감동적으로.. 가격도 저렴해서 살짝 넣어봤어. 단점이라면 지금 한국의 muji공식홈에서는 판매하지않는다는것!
혹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눈에 띄신다면 꼭 득템하세요 :)추천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쓰다보니 길어진 무인양품 아이템 소개..!
나도 조만간 오프라인 매장에 다시 들러봐야겠다.

유용할 것 같은 다른 제품을 구매해 보고, 추천 아이템이 생기면 나중에 새로 포스팅을 해봐야지!
그럼 모두 즐거운 삶, 즐거운 삶을 누리세요. #무인양품추천아이템 #무인양품가사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