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역연기 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처음 통지서를 받았다면 당황보다는 심장이 쿵 하고 떨어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요.계획해 놓은 일정이나 일이 있으면 병역 이행으로 인해 실패로 끝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또 첫 연기가 아닌 연기 진행 중 갑자기 해소 통보를 받았다면 이 또한 당황스럽기는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타당한 이유에 의한 병역 연기 신청입니다.
오늘은 병역 연기 신청법과 적당한 이유가 없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볼게요!
※병역연기신청법※
신청에 필요한 것 1) 타당한 사유 2) 사유 증빙서류 사유와 사유별 서류는 병무청 민원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기한 입대일 5일 전까지 [통상 1주일 전까지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신청법 1) 등기우편 활용 2) 인터넷 접수 활용 등기우편으로 보낼 시에는 병무청 민원포털에서 병역이행일 연기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함께 보내야 하며, 인터넷 접수 활용 시에는 본인인증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방법은 압니다만, 적당히 사용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라면 곤란하네요.이럴 때 나이, 학력 요건만 맞으면 [학점은행제]라는 원격대학을 통한 연기가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 학점은행제 사유※
학점은행제가 뭐냐면 교육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대학에서 학력 개선을 명분으로 입대를 미룰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에 있는 것처럼 실제 병무민원포털에도 적혀 있는 실제 이유입니다.
2018년 12월부터 본격 시행되며 간단한 3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분에 한하여 타당한 수업을 듣고 적당한 서류를 제출할 때 누구나 안전하게 미룰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사유 중 학력 증진, 학력 개선만큼 힘을 갖는 입영 연기 사유는 없으니까요!
그럼 중요한 세 가지 조건부터 파악해 보겠습니다.
※공통조건 1개, 개인조건 2개※
세 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는 학점은행제 사유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어떤 이유로 미루더라도 연기 횟수는 5회를 초과할 수 없고 합산 연기 일수는 73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횟수든 연기든 꼭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이미 다 썼다면 더 이상 천재지변이 아닌 이상 미루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은 [연령] 및 [학력]입니다.
나이는 만 28세 미만까지, 학력은 고졸 이상 4년제 미만의 학력까지 허용되는데요?참고로 고졸, 전문대졸, 대학 자퇴생 및 대학 제적생 모두 가능하지만 휴학생은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건이 맞으면 어떤 수업을 어떻게 들어야하는지 확인할게요~ ※한학기 6과목 수강필요※조건에 부합하는 상황이라면 한학기 6과목 수업에서 입대를 연기합니다만, 해당 수업은 꼭[온라인 4과목+오프라인 2과목]에서 수업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허가를 받을 수 있고 특히 오프라인 2과목 신청을 통해서 받는다[재학 증명서, 수강 확인증, 납입 증명서]이 허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 서류 중 1개도 아니다고 면허가 없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물론 3가지 조건이 맞고 저의 안내에 따라서 수업 신청 후 서류 준비 후에 연기 신청 시안이 될 확률은 0에 수렴하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어떤 변수도 돌발 상황에서도 대처를 돕고 안전한 병역 연기 확정을 도와서 있으니까요.여기서 잠시, 얼마나 안전하고 있어도 수업의 수강 방식이 상황과 맞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만.그러나 온라인 수업의 경우 시간 공간적 제약 없는 온라인 강의 형식이라 걱정 없이 오프라인도 개별적인 상황이나 거주 지역에 맞도록 융통성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걱정하지 않고 직접 설명을 들으세요.보안이 필요한 내용이어서 공개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세요~※연기 기간 및 주의 사항(이처럼 이런 수업에서 얼마나 연기될지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기본적으로 수업은 15주의 과정이지만, 1학기라고 하는 개념이 6개월을 통산하는 것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점 은행제의 사유 병역 연기도 신청 시 한학기 기간인 6개월 정도 미루는 일입니다만?여기서 끝이 아니라학기 변경 기간 및 실태 조사 기간에 맞추어 안전하게 다시 신청을 마치고 두면 최장 730일(2년)을 미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위와 같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최초의 병역 연기 신청 시 수강 기간의 기재를 적절하게 해야 하며 실태 조사의 시기를 잘 맞추어 수업을 신청해야 별 문제 없이 장기간 계속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이것은 학습자의 연기 진행을 돕는 멘토의 역량에 의해서 다릅니다.
무엇보다 누구도 돌발 상황이나 서류 요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함께 대처하는 담당 멘토가 꼭 필요합니다.
안전 진행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