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성훈은 3월 5일 SBS ‘신발을 벗으세요’와 ‘남자의 싱글’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는 투머치 김수로, 성훈이 출연해 입담을 뽐낸다.
이날 성훈은 “저는 제가 잘생겼다고 생각한 적이 없어요. 그냥 밖에서 돌아다닐 수 있는 얼굴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고, 싱글즈 포 맨은 “그럼 우리에게 있어야 할 얼굴이 있는 걸까”라고 분노했다.
같이 돌아다니지 않을래?”
성훈은 “한 사람이 있다”며 남자 싱글 중 한 명을 가리켰다.
이에 성훈의 나이 프로필, 작품 활동,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성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했다.
성훈(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교육기관
배우 성훈의 본명은 방성훈이다.
원래 이름은 방인규였으나 개명했다.
성훈은 1983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성훈의 고향은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현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다.
성훈은 키 185cm, 혈액형 A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구성명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달성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훈의 현 소속사는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이다.
성훈 (배우) 과거
성훈은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했으며, 2002년 MBC 전국수영선수권대회, 2002년 대학선수권대회에서 접영부문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부상으로 인해 컴퓨터 마취를 6번, 수술을 10번 가까이 받았고, 성적 부진으로 결국 은퇴했다고 한다.
성훈: “잇몸에 생긴 양성종양이 수영을 그만둔 이유 중 하나예요. 골반뼈 이식 수술을 두 번이나 했어요. 골반을 만지면 작은 조각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요.”
게다가 그가 수영을 그만둔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성훈은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성훈: “저는 예전에 기업팀 선수였고, 비록 그렇게 좋은 선수는 아니었지만 월급을 받으면서 할 수 있는 실력이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박태환이 나타났어요. 혜성처럼.”
성훈: “그때 제가 20대 중후반이었어요. 보통 같은 나이대의 수준 높은 선수가 나오면 다른 선수들도 기록이 올라가는데 제가 따라가지 못했어요. 그만둬야 할 친구.
성훈: “그 후 잠시 수영강사로 일했어요.”
성훈 (배우) 데뷔 작품 활동
결국 성훈은 2011년 화이트 브라운의 ‘사랑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로 연예계에 데뷔했는데, 처음으로 오디션에 합격해 많이 놀랐다고 한다.
그리고 정식 데뷔한 것은 2011년 SBS ‘신기생’의 주인공 아다모 역을 맡아였다.
그는 지인과 함께 ‘신기생’ 오디션에 나갔고, 1000대 1을 통과해 소속사도 놀랐다.
성훈은 첫 작품을 마친 뒤 조연부터 시작하고 싶어 차기작 ‘신의’에서 주인공의 적으로 등장했고, 차기작 ‘가족의 탄생’에서는 역으로 캐스팅됐다.
드라마 중반까지, 그리고 마지막에 주인공을 맡았다.
그 역시 옆으로 밀려나 패배하는 주인공이 됐다.
이후 성훈은 자신이 출연한 거의 모든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왔다.
주요 출연작으로는 드라마 ‘로맨스’, ‘6인의 방’, ‘고귀한 사랑’, ‘아이가 다섯’, ‘가슴 아픈 로맨스’, ‘마음의 소리 리부트’, ‘레벨업’ 등이 있다.
, 수상한 한류스타. , 결혼식 가사, 이혼 구성, 오늘부터 시작해요, 완벽한 결혼의 기준 등
성훈은 영화 ‘돌아와요 부산항’, ‘사랑하고 있나요?’에도 출연했다.
또한 최근(2024년) 처음으로 연극 예능 무대에 도전했고, 드라마 ‘나는 죽어간다’에서도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훈 (배우) 오락
성훈은 연기 외에도 다수의 광고,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동네 예체능, 정글의 법칙, 나 혼자 산다 등의 고정 멤버가 되어 화려한 외모와 바보 같은 면모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보여줬다.
받고 이후 ‘런닝맨’, ‘옆밥꾼’, 공치리, ‘남자 싱글’, ‘옥탑방 문제아들’, ‘싸우지 않으면 운이 좋다’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 레스토랑 인 라인.
그러다가 작년(2023)에는 좀 뜬금없다고 생각했는데 지난해 Just Trust Me and Follow Me, Urban Fisherman 5에 이어 이번에 신발을 벗고 2020년 처음으로 Single for Men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덕분에 성훈은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최우수 엔터테이너상, 2019년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2020년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도 수상했다.
성훈 역시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등 상당한 가창력을 갖고 있으며,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DJ로도 활동하고 있다.
나 혼자 산다에서는 집에 있는 DJ 머신이 여러 차례 등장했고, 팬미팅에서도 DJ로 활약했다.
박나래와 함께 파이어모스(Fire Moth)를 결성해 DJ 공연도 기획했다.
-2011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신기생일)
-2016 제1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초이스(자녀 5명)
-2016년 KBS 연기대상 신인남우상(아이가 다섯)
-2017년 제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8 제3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 부문 인기상
-2018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 엔터테이너상(나 혼자 산다)
-2019 StarHub Night of Stars 다르질링 스타상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최우수팀워크상(나 혼자 산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나 혼자 산다)
-2020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대상(나 혼자 산다)
-2021 제6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남우주연상
-2021년 MBC 방송연예대상 PD상(나 혼자 산다)
* 박은석
성훈 (배우) 음식의 양
성훈은 음식을 많이 먹기로 유명한데, 이는 전직 수영 선수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전성기 박태환은 하루 6끼의 식사와 간식을 먹었고, 마이클 펠프스는 현역 시절 하루 1만2000칼로리를 섭취했다.
수영은 다른 스포츠에 비해 엄청난 에너지와 체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유난히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됐다.
. 하지만 그 이후로 먹는 양이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 본문 중간 DP -->
성훈 (배우) 박나래
성훈은 MBC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한 박나래와 열애설이 돌았다.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성훈은 박나래와의 열애에 대한 질문에 “그게 가능하냐”고 웃으며 답했지만, 여자친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노코멘트”라고 답했다.
“라고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성훈은 “주변에서 계속 물어보는데 사실이 아닌 건 아닌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는 “나 혼자 산다에서 처음으로 친해진 사람이 박나래 씨다.
그래서 잘 챙겨주려고 노력한다.
방송에도 그런 것 같다.
우리는 별로 안 친하다”고 웃었다.
연애 관계.”
성훈은 2019 MBC 연예대상에서 박나래를 따뜻하게 포옹한 사건에 대해 “사실 포옹은 1년 전부터 고민했다.
이영자 언니가 상금을 받았을 때. 나래 씨가 대상을 받으면 꼭 안아주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설명했다.
성훈 (배우) 송지은 열애설
성훈은 과거 시크릿 멤버 송지은과 공개 연애를 한 바 있다.
두 사람은 2017년 4월부터 5월까지 방송된 드라마 은밀한 로맨스의 남녀주인공으로 처음 만나 연기를 하면서 감정을 키워왔고, 드라마 촬영 이후 본격적으로 연애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의 달달한 모습은 그해 4월 열린 ‘애틋한 로맨스’ 제작발표회에서 이미 포착됐고, OST 녹음 당시에도 두 사람의 모습은 이색적이었다.
이후 두 사람은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며 애정을 숨기지 않고 달달한 데이트를 즐기고, 성훈의 팬미팅에도 함께 참석하며 사랑을 키워왔다.
그러나 두 사람의 열애설이 불거진 가운데, 양측은 “소중한 인연이자 친한 동료 사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고 결국 사고로 끝났다.
성훈 (배우) 결혼 여자친구
성훈은 40세 미혼이다.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하지만 성훈은 결혼에 대한 생각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성훈 “지금은 연애할 생각도 결혼할 생각도 없어요. 혼자 사는 게 익숙해졌어요. 사랑에 빠지고 싶지도 않아요. 벅차요. 사실 일만 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거든요. 지금.”
성훈: “우리가 잠깐의 연애라고 하는데 최대한 조절하려고 해요. 감정이 더 안 좋아지면 또 혼자 연애를 하게 될 수도 있는데 지금은 여자친구가 없어요. .”
성훈: “그 사람을 옆에서 보살펴줄 수가 없어요. 만나서 괜찮다고, 서로 이해한다고 말해도 시간이 지나고 멀어질수록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그렇게 되고 싶어요. 그 사람은 좋은데, 그러지 못하는 내 자신이 너무 싫고 힘들다”고 말했다.
성훈: “(결혼은) 개방적인 거다.
솔직히 결혼해서 잘 살 자신은 없다.
결혼하면 죽을 때까지 그 사람과 같이 살고 싶다.
이혼도 하는데 지금 하면 한 번쯤은 이혼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성훈: “저는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결혼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사람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고, 그렇게 되면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에요. 이 친구 대신 죽어라(나는 할 수 있다).”
성훈 (배우) 결혼에 대한 생각과 이상형
그런데 이상형은 확실히 있어요. 성훈은 각종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이상형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성훈: “어렸을 땐 외모를 많이 봤다.
그런데 30대 초반이 되면서 아무리 외모가 아름다워도 공감대가 없으면 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
감정을 키워라.”
성훈: “저는 대화를 하다 보면 재미있는 사람을 무의식적으로 좋아해요. 그래서 그 사람의 성격을 보는 편이에요. 얼마나 소통을 잘하고, 취미가 비슷한지가 중요해요.”
성훈: “(여자친구가 있다면) 같이 게임을 하고 싶어요. 취미로 비디오 게임이나 다른 걸 함께 할 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신발을 벗어라’, ‘남자의 싱글’ 등에 출연한 배우 성훈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다방면에서 활약할 모습이 기대됩니다.
이상은 배우 성훈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수로
-- 본문 하단 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