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디다스 신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디다스 신발은 나이키처럼 아주 오래된 신발 브랜드이고, 신발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디다스 신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어떤 종류, 디자인, 사이즈를 선택해야 할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디다스 신발 종류(스니커즈)와 추천 베스트 12(삼바, 가젤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나이키 신발(스니커즈)의 가장 인기 있는 유형, 추천 TOP 10
아디다스 추천 신발 종류 1. 아디다스 삼바
아디다스 신발 중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이라면 아디다스 삼바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아디다스 삼바는 2022년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이었다.
컨버스의 척 테일러, 나이키의 에어맥스 시리즈처럼 클래식이 됐다고 해도 무방하다.
삼바는 70년의 역사를 지닌 축구화로 시작된 운동화로, 축구화를 라이프스타일에 도입한 유일한 모델로 알려져 있다.
사실 아디다스 삼바가 탄생하게 된 이유는 북유럽 축구 경기장의 여건을 고려하여 당시로서는 정말 혁신적인 축구화를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검정색 캥거루 가죽 갑피와 미끄럼 방지 고무 밑창을 적용해 얼어붙은 경기장에서도 선수들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1950년 브라질 월드컵 당시 삼바가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1960년대 후반부터 축구화 기술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신발 밑창에 스파이크가 추가되기 시작했고, 유럽 전역의 모든 축구 애호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축구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삼바는 스파이크가 없는 슬림한 형태와 러버솔을 갖춘 클래식한 모델로 축구화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신발로 다시 등장하여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삼바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우선 아디다스 삼바의 여성 운동화 모델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① 아디다스 삼바 OG(오리지널), ② 아디다스 삼바 클래식, ③ 아디다스 삼바 ADV, ④ 아디다스 삼바 비건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삼바 데콘(Samba Decon)과 벨로 삼바 비건 사이클링 슈즈(Velo Samba vegan cycling shoe)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디다스 삼바는 종류가 달라도 모양에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아주 작은 디테일만 다를 뿐, 한눈에 같은 신발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유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아디다스 삼바 운동화를 선택할 때에는 모양보다는 발에 꼭 맞는 운동화를 먼저 선택한 후, 취향이나 패션 스타일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삼바의 디자인은 앞으로 갈수록 좁아지고 발 밑 공간도 살짝 평평해지기 때문에 너무 꽉 끼면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볼이 넓으신 분들은 반사이즈 정도 큰 사이즈를 선택하시고, 발볼이 좁은 분들은 정사이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아디다스 삼바는 종류에 따라 사이즈 특성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직접 신어보시고 발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고의 아디다스 신발 유형 권장 2. 아디다스 가젤
아디다스 신발 종류 중 아디다스 가젤은 1960년대 처음 선보인 오랜 역사를 지닌 신발이다.
가젤은 1960년 로마 올림픽에서 아디다스를 신고 3관왕을 차지한 윌마 루돌프의 ‘블랙 가젤’이라는 별명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지만, 사실 가젤은 오히려 범용 운동화로 알려져 있다.
운동선수용 운동화보다
Gazelle은 스웨이드로 만든 최초의 아디다스 신발이자 신발 제작에 염색된 스웨이드 원단에 흰색 줄무늬를 사용한 최초의 신발로, 가죽보다 발을 더 가볍고 유연하게 보호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많은 변화를 거쳐 다양한 색상으로 탄생했습니다.
이에 가젤은 1970년대부터 기능성 신발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으며, 이후 수많은 뮤지션과 80년대 힙합 스타, 90년대 인디 로커, 모델들이 즐겨 신는 운동화가 됐다.
아디다스 가젤의 종류에는 ①아디다스 가젤 OG(오리지널), ②아디다스 가젤 인도어, ③아디다스 가젤 볼드, ④아디다스 가젤 ADV, ⑤아디다스 가젤 85가 있습니다.
더블 가젤 OG 실버 1968년에 처음 출시된 이 제품은 스웨이드 갑피, 가죽 줄무늬, 질감이 있는 흰색 중창이 특징입니다.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명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젤 인도 신발 전체를 감싸는 반투명 고무 아웃솔이 특징이며, 스웨이드 소재의 갑피와 질감을 살린 화이트 미드솔이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사합니다.
가젤 볼드 OG보다 살짝 두꺼운 밑창과 힐탭이 더 많은 것이 특징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키를 높여주는 신발이라 여성분들이 많이 구매하시는 제품입니다.
가젤 ADV는 OG의 클래식한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 제품은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더 두꺼운 밑창, 더 나은 견인력을 위해 개선된 GEOFLEX 밑창, 이중 레이어 보호를 위해 향상된 안창을 갖추고 있습니다.
ADV 버전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므로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스케이트 슈즈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더 가젤 85 더 높은 폭싱과 수정된 세 줄을 특징으로 하는 몇 가지 업데이트가 포함된 OG의 재발행입니다.
특히, 가죽 안감과 부드러운 프리미엄 스웨이드 어퍼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Gazelle 사이즈를 선택할 때 Gazelle은 남녀공용 사이즈로 제공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타입별 권장 사이즈는 OG, 실내, ADV, 85 입니다.
정사이즈 착용을 권장드리며, 볼드의 경우 한 사이즈 크게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발볼이 넓거나 발볼이 잘 맞는 분이라면 자신만의 패션 취향이 있다면 더 큰 사이즈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이즈는 직접 신어보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최고의 아디다스 신발 유형 권장 삼. 아디다스 슈퍼스타
아디다스 신발 종류 중 아디다스 슈퍼스타는 1969년 처음 출시됐다.
원래 최초의 가죽 농구화였던 이 신발은 당시 혁신적인 제품으로 당시 농구 선수의 약 75%가 슈퍼스타를 신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더 좋은 농구화가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슈퍼스타는 농구화로서의 가치를 잃어갔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 힙합그룹 런디엠씨(Run DMC)가 끈을 풀어놓은 슈퍼스타를 입기 시작하면서 슈퍼스타는 스트리트 패션의 아이콘이 됐다.
떠올랐다.
이후 2000년대에는 운동화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고, 예전만큼 인기는 없더라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오래된 제품이라 착용감이나 활동성이 현재 기준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발 밑창에 물이나 기름이 묻으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니 사실 기능성 아이템이라기보다는 100%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디다스 슈퍼스타는 특이한 사이즈가 조금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신는 운동화보다 5mm 정도 작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발볼이 좁은 경향이 있으므로, 발볼이 넓으신 분들은 정사이즈나 한 사이즈 크게 신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죽이 특히 튼튼하고 잘 늘어나지 않아 발이 넓거나 평발인 경우에는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입어야 한다면 끈을 최대한 느슨하게 해서 착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도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디다스 슈퍼스타의 종류는 우선 ①아디다스 슈퍼스타 80s, ②아디다스 슈퍼스타 니고 베어, 아디다스 미 슈퍼스타 80s, ③아디다스 슈퍼스타 2, ④아디다스 슈퍼스타 애니멀, ⑤아디다스 슈퍼스타 스웨이드, ⑥아디다스 슈퍼스타 부스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 ⑦아디아스 슈퍼스타 프라임 니트 등
최고의 아디다스 신발 유형 권장 4.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
아디다스 신발 종류 중 아디다스 스탠스미스는 전설적인 테니스 선수의 이름을 딴 신발로 그 내구성과 세련미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스탠 스미스는 이 신발은 원래 프랑스 테니스 선수 로버트 헤일렛(Robert Haylett)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Robert Haylett이 은퇴한 후 Adidas는 신발을 대표할 새로운 이름인 Stan Smith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1971년은 미국의 테니스 선수 스탠 스미스가 US오픈을 휩쓸었던 해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운동화는 미국 시장으로 퍼져 세계 여러 나라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스탠스미스는 아디다스 역사상 최초로 가죽 갑피를 적용한 테니스화로, 프랑스 파리에서만 3,000만 켤레 이상 판매될 정도로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2011년 스탠스미스 80s를 시작으로 생산이 중단되었고, 2014년에 다시 새로운 스탠스미스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테니스화는 물론 골프화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탠스미스가 출시돼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Adidas Stan Smith 유형에는 Heritage, Midsummer Weave 및 Light Solid Grey/Flash가 포함됩니다.
스탠스미스는 본래 테니스화이기 때문에 특히나 편안함과 기능성이 뛰어난 신발로 운동을 하거나 활동적인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신발입니다.
이처럼 아디다스 신발 중에는 삼바, 가젤, 슈퍼스타 등 유명하지는 않지만 꽤 괜찮은 신발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디사스 스탠스미스 외에도 아래와 같이 Campus, Forum, Special, State Series, Hamburg, Tobacco Gruen, Busenitz, Trieste 등이 있습니다.
최고의 아디다스 신발 유형 권장 5. 아디다스 캠퍼스
아디다스 캠퍼스는 휴먼메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 스타일을 모두 갖춘 유니크한 슈즈로, 스트리트웨어 스니커즈의 선구자라 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캠퍼스 운동화는 원래 농구와 운전용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1970년대 농구 코트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나중에는 프로 스케이터들에게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다가 비스티 보이즈 등 힙합 밴드들이 이 신발을 신기 시작하면서 1980년대 후반 스트리트 패션으로 변모해 현재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디다스 캠퍼스 디자인은 톱니 모양의 가장자리와 복고풍 힐 패치가 특징입니다.
또한 남성용 모델과 여성용 모델로 나누어져 있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디다스 캠퍼스 스니커즈는 발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신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잘 맞을 것 같다.
6. 아디다스 포럼
아디다스 포럼(Adidas Forum)은 1980년대 LA 레이커스의 홈구장 이름인 더 포럼(The FORUM)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1984년 LA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마이클 조던이 착용한 마지막 아디다스 신발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럼(Forum)은 원래 농구 시장에서 최고의 모델로 꼽혔던 아디다스 톱텐 하이(Adidas Top Ten High)를 기반으로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신발이다.
1984년 아디다스 프랑스 공장에서 생산되어 컬렉터들의 사랑을 받은 모델로 유명합니다.
추후 미드, 로우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후 2020년 12월 ‘FORUM 84 HI BLUE THREAD’라는 이름으로 리부트, 포럼 미드, 포럼 하이, 멕시코시티, 요지 야마모토 등 신발 종류 다양
최고의 기능으로 농구선수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아디다스 포럼은 이제 다양한 소재와 새로운 공정, 타 브랜드 및 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찾는 신발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7. 아디다스 함부르크
아디다스 함부르크(Adidas Hamburg)라는 이름은 독일 북부 도시 함부르크에서 유래되었으며, 1982년 출시된 아디다스 시티 시리즈의 운동화입니다.
실내 트레이닝 운동화로 개발되었으며, 기본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이며, 고무 아웃솔을 사용합니다.
8. 아디다스 담배 그루엔
아디다스 토바코 그루엔은 1972년 첫 출시 이후 40년 만인 2016년 다시 출시돼 큰 화제를 모은 신발이다.
길쭉한 형태와 라운드형 라스트가 특징이다.
Adidas Tobacco Gruen 신발 사이즈를 선택할 때 정사이즈를 선택하거나 발볼이 넓은 경우 반 사이즈 크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아디다스 스페셜
아디다스 스페셜(Adidas Special)은 아디다스의 과거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한 신발로, 2014년 첫 번째 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마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아디다스 스페셜 스니커즈는 일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고, 디테일과 품질도 더 우수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동명의 신발 모델인 아디다스 스페셜만 알려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10. 아디다스 부제니츠
아디다스 부제니츠 스니커즈는 테라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신발로, 오리지널 모델을 슬림하고 튼튼하게 재구성한 부제니츠 벌크 2.0이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11. 아디다스 트리에스테
아디다스 트리에스테(Adidas Trieste)는 아디다스의 시티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트리에스테시는 이탈리아 북동부 프리울리베네치아줄리아 지역의 수도이자 베네치아 바다 건너 항구 도시이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롱 슈즈 디자인입니다.
특히 데님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쉽게도 아직 국내에는 정식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발볼이 넓으신 분들은 정사이즈보다 반 사이즈 크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2. 아디다스 스테이트 시리즈
결론
아디다스 신발 종류(스니커즈)와 추천 베스트 12(삼바, 가젤 등)을 정리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 추가 정보를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원하시는 아디다스 신발의 종류와 디자인, 사이즈 선택에 어려움이 없으시도록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패딩 브랜드 순위, 상위 12위 추천
* 빅사이즈 여성을 위한 추천 쇼핑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