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번 주 신제품 공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프로 7세대 유력!

애플이 이번 주에 신제품을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에 휩싸여 있습니다.

오늘 새벽 CAD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된 아이폰SE4는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출시가 유력하며, 이번 달 출시되는 제품은 신형 아이패드와 맥북이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새로운 애플 TV와 스크린을 탑재한 홈팟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Pad Air 6세대와 iPad Pro 7세대, M3 칩셋을 탑재한 MacBook Air가 새롭게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만. 그리고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 15와 15 플러스, 애플 워치 밴드가 포함됩니다.

3세대 애플 펜슬에 대한 소문도 퍼지고 있습니다.

다만 6월 WWDC나 9월에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열리는 아이폰 공개 행사와 같은 별도의 공개 행사는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플 뉴스룸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품을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오늘은 이번 달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신형 아이패드와 맥북의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정보 및 사진의 출처는 맥루머스닷컴,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타임즈로 이들은 밍치궈, 마크 가먼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1. iPad Air 6세대

이번 달 공개되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전문 매체 ‘나인 투 파이브 맥’의 보도와 대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의 6세대 라인업은 이제 프로 라인업처럼 11인치 모델과 12.9인치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프로세서로는 M2 칩셋을 사용하고 디스플레이는 OLED나 미니 LED 패널이 아닌 옥사이드 백플레인 기술을 적용한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고 하는데요. 64GB 용량을 가진 스토리지 모델은 사라지고 최소 128GB 용량을 가진 모델부터 라인업이 구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LPDDR5 규격의 8GB RAM이 탑재된다고 하니 Pro 라인업처럼 페이스 ID를 지원하지는 않으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원/잠금 버튼에 있는 지문 스캐너로 터치 ID를 지원하는 정도로 끝날 것 같습니다.

120Hz 주사율 지원 여부는 아직 그 명확한 정보가 유출되지 않았습니다.

2. 아이패드 프로 7세대Air6와 함께 공개되는 iPad Pro 7세대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닷컴의 보도와 블룸버그의 마크 가먼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새 프로7에는 M3 칩셋을 탑재했고, 미니 LED 패널을 사용했던 전작과 달리 OLED 패널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존 루머에서는 128~512GB 모델의 경우 8GB RAM, 1TB~2TB 모델까지는 16GB RAM이 탑재된다고 했는데요. 에어 6세대에 8GB 램이 탑재되면 프로 7세대는 최소한 12GB 램부터 시작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인클로저가 더 얇아지고 전면 카메라의 방향이 가로로 변경(세로 화면 기준 왼쪽 혹은 오른쪽에 배치, 가로 화면 기준 상단 혹은 하단에 배치)된다고 합니다.

후면 카메라도 그 디자인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세이프 방식의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11인치, 그리고 12.9인치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됩니다.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14인치 이상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은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또 새로운 애플 펜슬 3세대와 매직 키보드가 동시에 공개 및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7세대용 매직 키보드는 알루미늄 코팅이 추가되어 USB-C 포트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충전뿐만 아니라 외장 하드나 외부 디스플레이, 이더넷 어댑터 등과 연결할 수 있도록 말이죠. 3. M3 맥북 에어M3 칩셋을 탑재한 새로운 13인치, 15인치 크기의 맥북 에어가 이번 3월에 공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6E와 블루투스 5.3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에 있어서는 풀체인지가 없을 것이고 프로세서가 M3칩으로 바뀌는 것에 만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동안 맥북에어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도 돌았지만 지금 그 소문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OLED 패널은 프로 라인업에 먼저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빙성이 낮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13인치, 15인치 패널의 대량 생산에 대한 명확한 정보도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 주에 공개된다는 화제의 제품, iPad Air 6세대와 프로 7세대, MacBook Air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위 제품 외에도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 15 기본형과 플러스, 애플워치 밴드도 함께 공개된다고 하는데요.개인적으로는 SE2에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을 이용 중으로 이 두 제품의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이라 SE4와 신형 아이패드에 관심이 가장 큰 상황이라 국내에서도 빨리 에어6가 출시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후속 투고에서도 애플 디바이스에 대한 비교적 최근의 소문을 정리해서 공유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소문을 정리하는 애플은 결국 2023년 신형 아이패드를 출사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해외 미디어에서 연말에 새로운 iPad…blog.naver.com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소문을 정리하는 애플은 결국 2023년 신형 아이패드를 출사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해외 미디어에서 연말에 새로운 iPad…blog.naver.com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소문을 정리하는 애플은 결국 2023년 신형 아이패드를 출사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해외 미디어에서 연말에 새로운 iPad…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