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분이 없는 로션
여드름은 어렸을 때부터 저를 괴롭히고 괴롭혀온 존재였어요. 이렇다 보니 현재 세월이 지나도 피부 부종 자체가 굉장히 예민하신 분들, 피부에 닿는 기초 아이템 하나만 잘 안 해도 쓸려고 뒤집힐 정도입니다.
. 얼마 전까지 어떤 기초 아이템이 좋을지 몰라서 정말 많이 고민하고 알아봤습니다.
유분이 없는 로션을 사용한 적이 많은데 저에게 상쾌한 기분보다는 자극적으로 느껴졌던 날이 많았어요. 아쉬워서 더 쓰려고 하면 피부가 더 망가지니까.. 그래서 한두 번 쓰고 버린 적이 더 많을걸요? 트러블과 어느새 몇 년째 살고 있지만 그렇다고 정말 익숙하지 않아요. 피부를 보면 정말 지저분해 보이는 모습 때문에 속으로 처음 만나는 분들과 이야기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속도가 깨끗했습니다.
화장품을 잘못 써서 엉망이 된 날에는 피부 열감도 오르고 유분도 정말 많이 나왔어요. 유분도 많기 때문에 여드름도 많고, 전혀 유분이 없는 로션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피부 타입을 알게 된 후 적지 않은 충격이었습니다.
제가 스부지 타입이라고 하거든요.느끼함이 많으면 보통 여드름 피부 관리는 지성 피부처럼 하지만 물집이 생길 수 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이웃들도 피부에 맞게 관리해야 하는 여드름 피부 관리 요령 등 제가 아는 것들을 다 말씀드릴게요!
선원의 피부는 기름과 염증성 여드름이 많아도 세수를 한 후 푸석푸석해지는 타입입니다.
저도 피부 건조로 유분이 생겨서 여드름이 많이 났는데 ㅠ_ㅠ달콤함이 더해지면 피부는 피지를 더 배출하고 지성 타입이라고 생각해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조함을 일단 해결하면 유분감을 생각보다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농성 혹은 조까지 같이 나시는 분들은 고준스 부지 타입인 것 같아요 🙂
현재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상황이라 피부 밸런스부터 맞춰야 했어요. 피부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트러블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유분이 없는 로션을 선택할 때 유분 밸런스와 제품 성분을 잘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속건조를 너무 많이 할수록 피지량이 올라가기 때문에 속건조를 줄이는 기초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이 말처럼 기초를 튼튼히 하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가지 도전과 실패 끝에 찾은 제품들이라 모두 만족할거라 생각하고 이렇게 들어왔어요 청천^_^피부의 균형과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침투력이 좋은 라인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세안도 저자극 클렌징으로 해주시는게 여드름 피부관리에 좋으니 신경쓰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번 세수 후 이 커밍젤을 통해 피부의 열감을 확 낮춰줍니다.
부드러운 질감에 젤모양이라 자극감이 정말 없었어요. 상당한 수분력과 흡수력이 뛰어나 적당한 쿨링감마저 느껴져 피부 열을 낮추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피부의 열이 떨어지면 확실히 유분이 나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여 쿨링감도 있고 원료적으로 안전한 라인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두드러기 발효 여과물과 알로에가 베이스라 피부 침투가 엄청나요.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하면서 울퉁불퉁 여드름과 붉은 자국을 없애는 병목추출물이 함유되어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저에게 구세주 같은 성분입니다이번에 이 로션으로 과도한 피지까지 확실하게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호호바 로션은 특히 EWG VERIFIED와 USDA 인증된 100% ‘천연성분만’을 담은 인증이 되어 있었습니다.
당연히 몸에 해로운 성분이 한 방울도 없어서 안심했어요^^그중 88%가 유기농 원료라 정말 위험하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ㅎㅎ;무엇보다 케어하면서 느낀 따뜻함이나 따뜻한 마음이 전혀 없었다는 게 만족스러웠어요.솔직히 기관에서 인정받은 게 헛된 게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이것도 알로에베라가 들어가 피부 진정을 다시 한번 도와주고 호호바 씨 성분이 모공의 찌꺼기와 피지를 녹여줍니다.
그 덕분에 발림성도 정말 좋았고 오래 보습감을 주고 유수분 밸런스도 같이 맞추기 딱 좋았습니다.
케어를 하면서 제대로 유분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매일 쫄깃쫄깃해졌습니다!
유분이 없는 로션을 찾는 사람에게 딱이라고 생각했어요. 리치하지 않고 부드럽게 하는데 사용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보습 좋은 원료가 들어가도 유분이 없는 기분에 헛돌지도 않더라구요~ 까칠했던 피부도 정말 생기가 넘칩니다!
스킨케어 할 때 기존 오일프리라는 제품만 사용했었는데요. 하지만 이건 잘못된 방법이었어요. 찾아보니까 일정 수준의 유분도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더라고요. 백 번 수분 케어를 해도 유분막이 없으면 바로 휘발되어 더 심한 푸석함이 찾아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체에 좋은 원료로 잘 관리해서 많이 올려줘 정말 피부가 엉망이 될까 부담스럽지 않거든요. 앞서 말했듯이 호바로션은 유기농 원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느끼함과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없이 관리할 수 있는 여드름 기초화장품입니다^_^유분이 많이 나오면 정말 궁금해요. 번들거리는 개기름, 블랙헤드, 화농성, 멥쌀 등 다양한 문제를 유수분 밸런스로 날려버릴 수 있다는 것… GOAT..만약 수분력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속건성이 있는 사람은 무적권장을 사용해 보세요.제가 딱 그랬어요. 하지만 이제 신경쓰지 않고 촉촉하게 관리했더니 피부 장벽도 강해져서 원초적인 문제 원인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여드름에 대한 스트레스.. 제 경험상 유수분 밸런스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사용한 제품을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me2.kr/CQyrA어니스트맘 진정수분케어세트(커밍젤+로션) 어니스트맘 me2.kr이게 기초아이템이라 별 기대도 없었는데 의외로 변화하는걸 보니 케어의 재미(?)도 있어서 행복해요^^그리고 화장할때도 들뜨거나 굳지 않고 오히려 더 밀착력이 늘어난거 같아서 행복,,,★이게 기초아이템이라 별 기대도 없었는데 의외로 변화하는걸 보니 케어의 재미(?)도 있어서 행복해요^^그리고 화장할때도 들뜨거나 굳지 않고 오히려 더 밀착력이 늘어난거 같아서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