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상엽이 4월 9일 SBS ‘슈즈오프’와 ‘남자를 위한 싱글’에 출연해 자신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이상엽, 가수 이정, 보컬그룹 SG워너비 멤버이자 솔로가수 이석훈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날 이상엽은 아내와의 첫 만남부터 결혼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소개팅을 통해 처음으로 아내를 만난 이상엽은 운명처럼 첫눈에 반한 이야기를 전하며, 만남부터 예약까지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사랑의 비결도 공개한다.
결혼식 장소.
이에 이상엽의 나이, 가족관계, 결혼, 아내의 직업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상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했다.
이상엽(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교육원
배우 이상엽은 1983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이상엽의 고향은 서울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가 있다.
이상엽은 키 180cm, 혈액형 B형, 종교는 개신교, 학력은 광명북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연기과 준학사로 알려져 있다.
서울예술대학교 미술대학 출신.
이상엽의 현 소속사는 유비매니지먼트그룹이다.
이상엽(배우) 외할아버지 아버지
배우 이상엽의 집안은 꽤 부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엽 대한민국 대표 철강회사 그는 고(故) 김종진 전 동국제강 회장과 포항제강 회장의 외손자로 알려졌다.
고 김종진 회장이 외할아버지가 됐다.
고 김종진 회장은 1960년대 후반부터 1994년까지 포스코의 전신인 포항제철 사장을 거쳐 1998년부터 2001년까지 동국제강 회장을 역임했다.
김종진 회장은 2001년 7월 5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를 방문하기 위해 헬기를 타고 가던 중 경남 진해 앞바다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이상엽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故 김종진 회장과의 인연을 인정하며 “저희 집은 저와 인연이 거의 없다.
제가 배우를 하는 이유는 집이 부유해서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저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 바가 있습니다.
이상엽도 “집이 부유한 건 사실이지만 능력은 아니다.
열심히 해서 좋은 배우가 되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이상엽의 소속사 측은 “고 김종진 회장의 외손자인 것은 사실이나, 아버지와 어머니는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이다.
가족 얘기를 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제발.”이라고 말했다.
배우로서의 이미지만 봐주세요.”
참고하세요, 이상엽의 아버지는 엔지니어 출신으로 오랫동안 건설업계에 몸담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엽(배우) 과거
이상엽은 어린 시절 우연한 만남을 통해 배우의 꿈을 키웠다.
이상엽이 어렸을 때 교회에서 성행위를 하던 중 그의 어머니는 청중에서는 웃는 모습을 보고 배우의 꿈을 꾸게 됐어요. 평소에는 무뚝뚝한 사람들이었는데, 그렇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치 핀라이트가 그들에게 떨어진 듯 그 광경이 눈길을 끌었다고 한다.
이상엽은 그날부터 배우의 꿈을 꾸었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
저는 일반대학교(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꿈을 포기할 수 없었던 이상엽은 결국 3년 동안 부모님을 설득해 연극영화과로 편입했다.
그러던 중 주요 과제를 위해 유명 연예기획사 싸이더스HQ 홈페이지에 접속했고, 신인배우 오디션 배너를 보게 됐다.
우연히 시험에 응시해 합격해 배우로서의 길을 시작하게 됐다.
이상엽: “늘 연기를 하고 싶었는데 가족들이 많이 반대했어요. 그래서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3년 정도 부모님을 설득해서 연기를 시작했어요.”
이상엽(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상엽은 2007년 KBS 드라마 행복한 여자로 데뷔한 뒤 드라마 ‘코끼리’, ‘세종대왕’, 영화 ‘6년의 사랑’ 등에 출연했다.
그는 2009년 블록버스터 드라마 ‘선덕여왕’에 캐스팅됐으나 갑작스러운 군 입대로 출연이 무산됐다.
그리고 이상엽이 군 복무를 마친 후, 2011년 영화 ‘미다스’, ‘미스 리플리’ 등을 통해 연기자로 복귀했고, 이후 ‘나는 청담동에 산다’의 주연을 맡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이상엽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장옥정’, ‘인간 속에 살다’ 등에 출연해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같은 해 가요대전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MBC 연기대상 ‘사랑해요 남준’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이후 시그널, 닥터스, 드라마스페셜, 국수신, 이번주 아내는 바람을 핍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에 출연했고, 그 중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SBS 연기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 본문 중간 DP -->
이후 이상엽은 ‘톱스타 유백이’, ‘평일 오후’, ‘한 번 다녀왔다’, 굿 캐스팅, 미쳐가지 않고, 슈팅스타, 이브, 순정복서, 영화 이웃집, ‘내가 죽던 날’ 등에 출연했다.
이 밖에도 이상엽은 각종 잡지와 라디오 방송 모델로 활동한 것은 물론,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정글의 법칙’, ‘진짜 사나이’, ‘시베리아 어드밴스’, ‘세 바보’, ‘식스센스2’, ‘저녁 같이 먹자’ 등 각종 잡지 모델로 활동했다.
,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전시, 편스토. 랑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에는 슈즈오프, 싱글포맨 등에 출연한다.
– 2013년 MBC 연기대상 신인남우상(남주나 사랑하기 때문에)
-2017 SBS 연기대상 수목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9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평일 오후 3시의 연인)
-2019 제8회 대한민국 베스트스타상 드라마부문 최우수스타상 (평일 오후 3시의 연인)
-2020 KBS 연기대상 남자 인기상, 드라마특집 남자 우수상, 베스트커플상 (한번 가봤습니다.
)
-2021년 제7회 APAN 스타어워즈 연속극 부문 남우주연상(한 번 가봤다.
)
-2021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상(미치지 않는 한)
-2023년 KBS 연기대상 남자 인기상(퓨어복서)
* 이정(가수) 유부남(아내) 나이, 직업, 누구? 제주도의 집, 카페
이상엽(배우) 공현주 열애 결별 이유
이상엽은 2013년 8월 배우 공현주와의 열애를 인정해 화제가 됐다.
당시 이상엽의 소속사에 따르면 이상엽과 공현주는 2013년 8월, 공현주 멤버로 인연을 맺었다.
같은 소속사지만 최근 연인으로 발전했다.
한편 이상엽은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태희를 꼽았다.
이상엽은 “실생활에서는 밝고 열정적이며 온화한 김태희가 이상형”이라고 설명했다.
.
이상엽은 결혼 계획을 묻는 질문에 “35세가 되면 할 것 같다.
연기는 기다림이 많은 직업이라 결혼할 줄 아는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답했다.
기다리다.
”
그러나 이상엽과 공현주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지 약 3년 만에 마침내 결별 소식을 알렸다.
당시 언론은 방송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두 사람의 결별은 자연스러운 과정이었다고 보도했다.
당시 이상엽 소속사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와 공현주 젤리피쉬 관계자는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공현주와 제가 최근 헤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응원하는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남녀 간의 문제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이유를 확인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
네티즌들은 두 사람이 공개 연애 중에도 적극적으로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던 예쁜 커플이라 이들의 결별에 적잖은 놀라움을 표했다.
실제로 당시 이상엽과 공현주는 예능에 모범적인 공개 커플로 등장한 바 있다.
이들은 함께 출연하는 등 애정 표현에 솔직했다.
특히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에 공현주가 출연하자 이상엽이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됐다.
이상엽은 공현주를 향한 질투심을 드러내며 달콤한 사랑을 드러냈다.
그리고 가장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정글의 법칙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정글의 법칙’에 함께 출연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끈끈한 사랑을 보여줬다.
이에 네티즌들은 그동안 공개 연애를 하던 두 사람이 갑자기 헤어졌다는 사실에 놀라며, 과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했던 방송을 언급하며 씁쓸한 의견과 가혹한 추측을 쏟아냈다.
이상엽(배우) 유부녀 나이(차이) 직업, 누구?
이후 이상엽은 계속 혼자 생활했고, 2023년 9월 아내와 결혼 소식을 알린 뒤 2024년 3월 24일 결혼했다.
이상엽과 아내의 나이, 직업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공개됐으나 이상엽보다 연하이고 직업은 증권회사에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엽(배우)과 그의 아내(아내) 그리고 그들의 결혼 이야기
이상엽은 2023년 초 소개팅으로 아내를 만나 첫눈에 반했다고 밝혔다.
이상엽: “기억나는 건 처음 만났을 때 식사를 하면서 눈을 마주쳤던 것인데, 그 얼굴이 지금도 기억에 남아요. 동그란 눈으로 나를 쳐다보던 그 얼굴이 아직도 기억난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약 1년 뒤 결혼한 것으로 전해지며, 혼전 임신 이야기도 있었지만 혼전 임신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엽: “(처음 만난 지) 9개월 정도 됐다.
(2023년 10월 현재) 처음부터 결혼을 전제로 만난 건 아니다.
처음 만난 거다.
(이런 말을 했다) 방송에서는 결혼하자는 게 아니라 그냥 어느 날 결혼식장에 가서 예약을 하고 있었어요.
이상엽 : “혼전 임신은 아니었어요. 모든 면에서 제 이상형과 딱 맞았거든요. 마음이 편해요. 무엇보다 재미있어요. 바라는 점이 있었다면 조급했을 텐데, 그런 감정 없이 자연스러웠다”고 말했다.
-- 본문 하단 DP -->
이상엽 : “눈이 정말 예쁘다.
그 눈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
(아내가) 굉장히 총명하고 똑똑하고 날카롭다.
말을 하면 다 이해가 되니까 말을 해도 다 알아듣는다.
소란을 피우고 싶은데, 마치 하나님의 말씀인 것처럼 사실이라고 말해요.”
참고로 이상엽은 한 방송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내 말을 잘 들어주고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을 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런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엽은 시어머니와의 첫 만남에 대해서도 말했다.
이상엽 : “첫날 너무 떨려서 미용실에 갔어요. (멋져 보이고 싶었어요) 화장이 들킬까 봐 다시 세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땀을 많이 흘렸어요. 비에 젖은 듯 땀에 젖어 웬만한 시상식보다 떨렸다”고 말했다.
이상엽: “어머니가 우리 둘이 너무 예쁘다고 하셨어요.”
이상엽(배우) 자녀 계획, 결혼 생활 현황
한편 이상엽은 지난해 결혼 발표 이후 2세 계획에 대해서는 “저는 외모에 대해 잘 모른다.
잊어버리는 편이다.
나쁜 기억을 잘 지우는 편이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 이후 편스토랑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주시면 자연스럽게 하겠다”고 말했다.
“나는 가기로 결정했다”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결혼 후 아내와의 일상에 대해서는 “가끔 내가 요리해 주면 너무 좋아해서 신이 난다.
재미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 후 그의 자녀들에 대한 소식은 언제쯤 나올지 궁금하다.
이번에 이상엽은 ‘신발을 벗어라’, ‘남자의 싱글’ 등에 출연한 배우이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모습을 기대해 본다.
배우 이상엽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이석훈(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 최선아, 누구?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