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효정이 오는 11월 29일 KBS2 ‘살림꾼들’ 시즌2에 새 가정부로 합류한다.
이효정은 대기업 회장과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43년 동안 묵직한 카리스마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중견배우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수준급 실력을 뽐내며 주목받고 있는 만큼, 살림남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이날 이효정은 깨어나는 순간부터 성격, 취미, 취향까지 180도 다른 아내와의 리얼한 일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효정은 진정한 주부로서의 삶도 공개한다.
손녀가 주문한 짜장밥과 아내를 위한 고추장 수제비를 동시에 만들어 내며 수준급 요리 솜씨를 뽐낸다.
과거 일산 이연복이라는 별명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효정의 요리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의 아내가 눈살을 찌푸리며 의외의 반응을 보였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 이유진(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아버지 이효정 결혼 이상형 집
이효정(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배우 이효정은 1961년 2월 21일생으로 현재 나이 62세입니다.
이효정 고향은 서울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 남동생 이기영, 아내 김미란씨, 두 딸, 아들 이유진씨가 있다.
이효정은 키 177cm, 혈액형 B형, 종교는 불교, 학력은 대일고, 동국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효정 (배우) 데뷔 및 활동
이효정은 1981년 영화 ‘난장이가 띄운 작은 공’으로 데뷔해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거쳐, 제10기 KBS 공채 탤런트로 선발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이효정은 다양한 단막극과 단막극을 통해 연기력을 쌓아왔으며, 1990년대 초반부터 주로 대학교수, 국제변호사 역을 맡아 드라마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배우로서의 이미지를 쌓아왔다.
지적인 여배우.
이효정 작품으로는 영화 ‘짧은 포옹’, ‘오랜 이별’, ‘스파니엘의 추억’, ‘개는 죽는다’, ‘실미도’, ‘연애의 맛’, 드라마 ‘보난자’, ‘여명의 눈동자’, ‘연인’, ‘아파트’, ‘임극정’, ‘7명의 신부’, ‘모닝’ 등이 있다.
제국의 시대, 야생인의 시대, 베이징 내. 사랑, 영웅시대, 불멸의 이순신, 연개소문, 제중원, 거인, 공주의 남자, 탄생의 비밀, 마음이 반짝반짝, 동네변호사 조들호2 등이 있다.
이효정은 연기 외에도 2006년 드라마 제작사에 진출해 SBS 드라마 ‘내 여자는 너무 완벽해’, ‘미식가’ 등의 작품을 기획했다.
2010년 한국방송배우협회 이사장을 역임했고, 2011년부터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이사를 역임했다.
그는 .
이효정 (배우) 남동생 이기영
참고로 이효정은 배우 이기영의 형이다.
두 사람은 2010년 드라마 ‘자이언트’에 함께 출연하면서 형제로 처음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두 사람 모두 데뷔한 지 30년 가까이 된 중견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로서 시청자들의 드라마 몰입을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형제라는 사실은 세상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그것을 싫어했다고 말했다.
이효정: “동생(2010년 드라마 자이언트)과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우리 둘이 친형제라는 사실을 최대한 알리지 못했다.
친형제라는 것이 알려지면 형님들, 시청자들의 몰입을 방해할 수도 있겠네요.”
이효정: “그 부분이 배우로서 관객들에게 무례하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우연히 동생과 제가 이 작품에 함께 캐스팅됐어요. 우리를 진짜 형제가 아닌 극중 인물로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기영: “과거에는 형이 작품에 먼저 캐스팅되면 (어떤 이유로든) 안 했어요. 사실 형보다 세 살 많은데, 아직도 그 사람 때문에 힘들어요.”
드라마 자이언트 이후에도 이 형제는 다시는 같은 작품에서 만날 수 없다.
그만큼 이효정은 남동생과 함께 작품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웠다.
이효정(배우) 유부녀(아내) 김미란, 나이차, 직업, 누구?
이효정은 1990년 11월 아내 김미란 씨와 결혼했다.
이효정과 아내 김미란 씨의 나이 차이는 이효정 씨는 1961년생으로 62세, 아내 김미란이다.
-란은 1965년생으로 58세로 4살 차이가 난다.
그의 아내 김미란 씨는 원래 연극배우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효정(배우) 아내 김미란 결혼이야기 딸·손유진
이효정과 아내 김미란은 대학 연극영화과 캠퍼스 커플로 만나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참고로 이효정은 어렸을 때 머리를 길게 유지하기 위해 밴드를 착용했다고 한다.
머리를 몇 번 자르라고 해도 절대 자르지 않아서 미팅 당일에는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셨다.
결혼 후 부부는 두 딸과 아들을 낳았습니다.
그 중 아들 이유진 씨도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
2013년 MBC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로 데뷔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다.
이효정의 아들로 유명세를 탔다.
이후 이유진은 ‘아는 와이프’, ‘멜로가 체질’, ‘브람스를 좋아하시나요?’, ‘삼남매는 용감하다’, ‘영화보러 가자’ 등에 출연해 지난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삼남매는 용감하다'(2022년).
이효정과 아내 김미란은 아들 이유진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때 함께 등장했는데, 당시 이유진은 자신과 꼭 닮은 외모를 자랑해 화제가 됐다.
어머니.
그리고 이효정은 뛰어난 요리 실력과 남다른 중고 거래 사랑을 선보여 당시 주목을 받았다.
또한 그녀는 당근 온도 74.5도, 재거래율 98%를 기록하는 등 일산의 대표적인 멤버 중 한 명으로 밝혀졌다.
이효정이 ‘살림남2’에 합류,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연기와 작품 활동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이상 배우 이효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장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