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세미가 3월 16일 JTBC 예능프로그램 배우협회에 출연한다.
이날 임세미는 추운 날씨 속 달리기부터 채식주의자 생활, 절친한 예리, 연이와 함께한 집들이 현장까지 공개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에 임세미의 나이 프로필, 가족, 결혼, 남자친구 근황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배우 임세미에 대해 알려진 정보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임세미(배우)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교육기관
배우 임세미의 본명은 임세미이다.
동명이인이 은퇴한 배우 임세미가 있고, 여기에 배우 임세미는 아직 싱글인 배우이다.
임세미는 1987년 5월 29일생으로 현재 36세입니다.
임세미의 고향은 서울 강남구이며,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막내로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임세미는 키 167cm, 혈액형 A형, 종교는 무교, 학력은 진선여고, 동덕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자대학교. 배우 전소민의 후배라고 하네요.
임세미의 현 소속사는 눈컴퍼니이다.
* 차청화(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누구?
임세미 (배우) 프로필
임세미는 2004년 쌈지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 이후 2005년 드라마 반올림#2, 2007년 영화 ‘복면가왕’에 단역으로 출연했으나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것은 2010년부터다.
드라마 호박꽃 순정을 시작으로
이후 임세미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로 주목을 받았고, ‘투윅스’, ‘왕의 딸’, ‘수백향’, ‘사랑하고만 싶다’, ‘위대한 이야기’, ‘오늘부터 사랑한다’, ‘쇼핑왕’ 등에 출연했다.
루이, 내 뒤에 테리우스, 방과후 전쟁, 최악의 악 등 원더풀 월드, 거스트, 무비 머니, 어웨이크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세미(배우) 과거
임세미는 2004년 18세 때 쌈지의 모델이 됐다.
쇼핑몰 모델로도 활동했으며, 이후 엔찬 콘테스트에 참가해 장려상을 받기도 했다.
임세미: “고등학생 때 사진 찍히는 걸 좋아해서 부모님 몰래 모델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그런데 모델을 하다 보니 표정에서 에너지가 느껴지더라고요. 액션과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임세미: “그리고 막연히 연기가 하고 싶어서 다른 배우들은 어떤지 찾아보게 됐어요. 결국 배우들의 인터뷰를 보니 그들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작은 역할부터요.”
임세미(배우) 데뷔작 활동
결국 임세미는 2005년 반올림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뒤 단역과 조연을 맡았고, 2007년 영화 ‘복면달’에도 단역으로 출연했다.
임세미: “제 필모그래피에는 없지만 단역과 조연을 맡아왔습니다.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배우고 싶어서 망설이지 않고 조연으로 출연하게 됐어요.”
임세미: “연기를 배워본 적이 없어서 많이 화가 났다.
연기를 전혀 몰라서 앞에 있는 친구가 하는 걸 흉내만 냈었다.
”
임세미: “물론 저는 발음부터 연기 감정, 눈빛까지 모든 게 서툴렀어요. 다른 배우들과 달리 목소리 톤이 독특해서 대사를 외우고 뱉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저도 그랬어요. 배우라는 직업이 적합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임세미: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어요. 주변 사람들이 잘할 거라고 해서 꼭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밝은 스포트라이트는 그냥 흘러가지 않죠. 모든 사람.”
임세미: “저는 방송연예과를 나왔고, 학과 친구들 중에 연예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5% 정도밖에 안 돼요. 그 중에서도 유명해질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요.”
임세미: “사실 단순히 화려함만을 추구하는 연예인 지망생들은 아마 모르실 겁니다.
세상에는 TV 출연은커녕 오디션 기회도 많지 않아요. 시리즈물이에요. 기다림.그렇게 기다리면 좋았던 시절은 다 가고 그때서야 후회하게 된다.
하고 있어요.”
임세미(배우) 공백기 및 이후 활동 현황
결국 임세미는 한동안 연기를 중단하고 공백기를 가지다가 2010년 드라마 ‘호박꽃 순정’에 출연하면서 다시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임세미는 ‘사랑해요’, ‘사랑만세’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다.
이후 2013년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송혜교의 친구 역을 맡아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그 후 사랑하고 싶을 뿐이고 오늘부터 사랑합니다에 출연했습니다.
그것은 성장할 것입니다.
-- 본문 중간 DP -->
이후 드라마 ‘쇼핑왕 루이’, ‘완벽한 아내’, ‘시간을 멈추고 싶은 순간’, ‘내 뒤에 테리우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등 출연 작품마다 호평을 받아왔다.
, 여신의 강림, 방과후 전쟁 활동, 최악의 악, 멋진 세계.
특히 임세미는 2016년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로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황금연기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독립영화 ‘딸’로 호평을 받았다.
그녀는 최근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서도 좋은 연기자로 주목받았다.
주는 것입니다.
-2004 인챈트 콘테스트 장려상
– 2015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 부문 여우주연상(오늘부터 사랑해요)
-2016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황금연기상(쇼핑왕 루이)
– 2017년 MBC 연기대상 월화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투캅스)
– 2018 MBC 연기대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 여우주연상(내 뒤에 테리우스)
* 김선영(배우) 나이, 남편 이승원, 누구?
* 조한철(배우) 나이 프로필 아내 결혼 이야기 자녀
임세미(배우) 취미: 운동
참고로 임세미의 취미는 자전거 타기, 등산, 달리기, 수영,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이다.
운동 마니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2023년) 풀마라톤을 4시간 20분 43초 만에 완주했다.
임세미는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있으며, 운동을 통해 다진 기초체력 덕분에 액션신 등 신체활동을 해도 지치지 않는다.
실제로 그는 지난해 종영한 디즈니+ ‘더 워스트 이블’에서 연기를 위해 액션 스쿨을 다녔을 뿐만 아니라 액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임세미 (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임세미는 36세, 미혼이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임세미는 과거 인터뷰에서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공개한 바 있다.
임세미 : “실제 연애 스타일도 포기하고 거짓 없는 사랑도 해요. 저는 준우 반, 희경 반이에요. 한준우처럼 계속 도망가는 편인데 이제는 살고 싶어요.” 임희경처럼요.”
참고로 드라마 여신 강림절에는 한준우, 임희경이 모두 출연했고, 임세미는 여신의 미모와 공부를 잘하는 엄격한 딸 임희경 역을 맡았다.
, 과감하고 직설적인 언행으로 걸크러시 매력을 뽐냈다.
그리고 이번에는 글로벌 남자친구를 공개 모집하기 위해 배우동네회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과연 그녀가 어떤 반전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임세미 역시 과거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임세미 : “건강한 마음을 가진 남자. 환경도 생각하고, 가끔 하늘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남자가 좋아요. 남자친구의 성향을 알기 위해서는 같이 운동하는 게 좋아요.”
임세미: “몸이 피곤해야 본연의 성격이 드러나기 때문이죠. 그리고 남자친구와 영화관이나 카페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보다 봉사활동이 훨씬 더 보람 있는 것 같아요. 남을 위해 희생할 수 있고, 여자친구도 있고, “내가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임세미는 2019년 산티아고 순례를 떠났으며, 제로 웨이스트, 완전채식, 진정한 아름다움 등 환경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연기와 작품 활동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이상은 배우 임세미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참고로 임세미 인스타그램 주소는 여기 들어가도 되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김지석
-- 본문 하단 D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