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 유피 에피소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는 2020년 4월 10일에 PS4로 발매했고, 인터그레이드는 PS5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021년 6월 10일에 발매했습니다.

유피의 에피소드는 DLC이지만, 인터 그레이드, 즉 PS5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영상

파판7 리메이크는 액션과 ATB가 혼합된 방식이라 플래티넘 트로피까지 땄는데도 조작 방법이 하나도 생각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리버스(Rebirth)가 발매하기 전에 사전에 예습으로 유피 에피소드를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메인 메뉴 화면에서 R2를 누르면 유피 에피소드 인터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유피키사라기’는 원작에 등장한 동료 중 한 명으로 신라와 적대하고 있는 우타이 소속 시노비입니다.

시점은 대략 본편의 챕터 8 정도로, 7번가의 플레이트가 낙기 전입니다.

발렛이 이끄는 아발란치 분파가 아니라 아발란치 본가와 협력 중인 상태이며, 궁극적인 마테리아를 탈취하기 위해 신라에 잠입하는 스토리입니다.

유피 에피소드는 대략 5시간 정도 분량이라 레벨업이 어려울까봐 25레벨로 시작하게 됩니다.

유피는 닌자 캐릭터답게 수리검을 사용하는데 수리검을 던져 멀리 떨어진 신라 박스를 부수거나 스위치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저스트 가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리지널 캐릭터인 ‘소논초벽’이 등장합니다.

아저씨 같지만, 유피보다 후임이기 때문에 유피를 선배라고 부릅니다.

유피의 아버지인 외딴섬의 제자래요.소논은 조작 불가능한 캐릭터이지만 명령어는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계를 사용하면, 2명 동시에 공격을 하고, 합체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에도 연계가 있다고 합니다만, 사전에 맛보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콘도르포트라는 미니 게임이 있습니다.

파판 7 원작에도 있던 미니 게임입니다만, 유닛을 끌면서 자신의 거점을 지키고, 상대의 거점을 부수는 게임입니다.

각 유닛은 가위바위보식으로 서로 궁합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판7의 시퀄이자 망작인 ‘닷지 오브 케르베로스’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리버스에도 이들의 등장이 예상돼 스토리가 얼마나 각색될지도 기대되네요. 29일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