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상형 타워형 아파트의 차이를 조사하다

판상형 타워형 아파트의 차이를 조사하다

최근 재택근무 등 자택에 머물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주택구조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한국은 좁은 면적 안에 인구가 많기 때문에 대체로 공동주택, 즉 아파트에 사는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아파트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판상형 타워형의 두 가지 구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동산에 가서 면담을 받을 때도 판상형 타워형에 관해 이야기가 되고 각자 이런 장점이 있다는 것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각자 집 특성이 많이 달라지는데 이런 차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아요.먼저 전자를 살펴보면 성냥갑처럼 촘촘하게 지어진 80년대부터 90년대의 구축을 잘 아실 거예요.이러한 이전 아파트가 대다수 판결형에 해당합니다.이 시기에 건설되었을 때는 일렬로 세우는 편이었어요.남향을 원하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주로 남향으로 건축되었고 설계 기술력이 현시점처럼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이러한 구조로 형성되었습니다.
![]()
판형 타워형에서 전자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본 구조에 해당하지만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과 비슷한 곧은 사각형으로 구현됩니다.장점이라면 거실부터 방이 평평하게 갖춰져 채광이 많이 들어간 후 방값도 다소 절감할 수 있습니다. 3Bay나 4Bay로 건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코니 확장으로 별도의 공간 확보도 유리합니다.거실과 주방이 일렬로 연결되어 있어 맞바람 등의 강점이 있습니다.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 높습니다.
![]()
판상형 타워형 전자가 장점을 보였다 하더라도 이렇게 구축하면 동간 채광량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래서 신축 아파트를 보면 타워형까지 건설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다만 배치도에서 V, L, Y 모양이 나올 때 접히거나 중간에 끼는 라인에 주로 이용되는 구조입니다.판상형은 대다수 평면도가 비슷한 반면 타워형은 아파트 단지에 따라 구조는 각기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일반 판자 모양의 집과는 달리 개성 넘치는 형태로 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비대칭 타입으로 사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판상형 타워형 후자는 거실창이 뒷면이라 조망을 만끽하기에 유리하지만 초고층 오션뷰, 시티뷰, 리버뷰 등 조망가치가 뛰어난 아파트의 경우 타워형 장점이 돋보입니다.단,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거나 채광량이 적은 경우가 있는 부분도 밀링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단지마다 로얄 타입이 다를 수 있어 각각 선호하는 타입에 차이가 있지만 보통 판형 타입이 인기가 많습니다.하지만 가끔 뷰에 이점이 있다면 타워형의 가치가 생각보다 높게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보시고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판상 타워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