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노트북 빅터스 Wi-Fi 무선 LAN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의 해결법

갑자기 무선랜이 없어졌어.아니, 왜 그래? 갑자기 와이파이가 안 돼서 처음에는 단순히 꺼놓은 줄 알았는데 아에 무선랜이 뜨지 않는다.

재빨리 디바이스 관리자 네트워크 관리자를 살펴보면, 무선 LAN 어댑터가 인식되어 있지 않다.

그렇다는 것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아에게 인식되지 않는다는 뜻이었다.

어쩐지 자주 쓰던 노트북에 무선랜이 사라지다니 혹시나 해서 몇 번이나 전원을 끄는 수고를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

증상의 일단 증상은 무선랜을 담당하는 어댑터가 아에창에서 인식되지 않아 여러 번 전원을 꺼도 인식 자체가 안 된다.

만약을 위해 전용 드라이버로 재설치해봤지만 아애에 없다고 인식하는 운전자를 살릴 수는 없었다.

얘는 창을 내려받아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노트북이 아닌데 전용 드라이버가 아니면 오류를 일으키는 민감한 놈이었으니 이것도 내가 얘한테 뭐가 잘못됐나 싶기도 했다.

생각났어, 해결법!
그러다 이 녀석을 사고 초기에도 같은 일을 겪은 것이 생각나 당시 고객센터에 문의해 들었던 해결책을 시도해봤다.

[잔류전원을 제거한다]고 했지만 일단 연결된 모든 장치를 제거하는 USB, 전원잭 등 노트북 자체에 연결된 모든 장치를 먼저 제거해야 한다.

이후에는 전원을 끈 뒤 전원 버튼을 20초 이상 누르기만 하면 된다.

별다른 작동은 없다.

그냥 눌렀다가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고 다시 전원을 연결해 노트북을 켜면 된다.

마법처럼 해결되면 정말 신기하게도 이렇게 와이파이가 돌아오고 있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예전에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렇게 한번 해보라고 했던 기억이 나서 다시 해보니 또 해결됐다.

얘 특히 무선랜이 인식이 안 되거나 설치가 안 되는 트러블이 가끔 있는 것 같아.. 다행히 이렇게라도 해결이 돼서 그냥 쓸 걸 그랬고, 당시 고객센터에서 잘 얘기하면 센터에 입고시켜보라는 답변을 받았기 때문에 한두 번은 이렇게 해결이 되더라도 지속되면 수리센터에 한번 방법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는 1년 전쯤 경험해서 일단 계속 쓸 예정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