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지환이 4월 10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다.
이날 박지환은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5에서 6세대 아이돌 라이스E의 막내 제이환으로 변신한 이야기를 전한다.
박지환이 아이돌보다 더 현실적인 아이돌로 변신해 MZ세대 K팝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촬영을 마치고 울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고, 어머니를 향한 애틋한 마음도 전했다.
박지환은 “이 사람이 내 엄마여서 행복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이에 박지환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아들 근황 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어 오늘은 배우 박지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박지환 (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신장 교육 기관
배우 박지환은 1980년 9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다.
외모로 보면 나이가 많아 보이지만 마동석보다 무려 9살, 윤계상보다 2살 어리다.
박지환의 고향은 강원도 동해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 형, 아내, 아들이 있습니다.
박지환은 키 178cm로 알려져 있으며, 경희대학교 의상디자인과를 중퇴한 학력으로 알려져 있다.
박지환의 현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이다.
박지환 (배우) 과거
박지환은 원래 대학에 갈 생각이 없었다고 말했다.
박지환: “고등학교 3학년 때는 대학에 갈 생각이 전혀 없었어요. 김삿갓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었어요. 어머니는 제가 정말 대학에 갈 수 없을까봐 걱정하셨고, 그래서 당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으로 갔어요.”
박지환: “당시에는 대학을 안 가면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어머니 뜻대로 대학에 갔었는데, 결국 한 학기도 채 못 마치고 그만뒀어요.”
박지환은 한 학기 만에 경희대 학업을 그만두고 무선 여행을 떠나 4개월간 이동하며 돈이 떨어지자 일용직으로 일하며 여행비를 벌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박지환이 마니산에 올랐는데, 마니산에 오르는 순간 문득 연기의 필요성을 느꼈다.
박지환: “마니산에 올랐는데, 이유 없이 연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후 바로 연기를 시작하게 됐어요.”
박지환 (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지환은 20대에 연극을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요가와 현대무용도 배웠다고 한다.
이후 박지환은 2006년 영화 ‘더 페이버릿’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처음에는 카메라가 특정 부분만 포착하는 것 같아서 이게 뭐지 싶었지만 나중에는 작은 것까지도 정말 잘 담아내는 괴물이라는 걸 깨달았다.
나중에 박지환 연극무대에서 근무 영화나 드라마에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장이수 역으로 널리 알려지게 됐다.
이후 <성난 황소>에서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마약왕>, <봉오동 전투>, <지푸라기를 움켜쥔 짐승들>, <신체탈출>, <그라운드 제로> 등에 출연했다.
2022년 박지환은 해적 도깨비 깃발, 범죄도시2, 한산드래곤 등 총 3편의 작품에 출연해 현재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확실히 인정받고 있으며, 이어서 범죄도시3, 보스, 용의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순정복서’, ‘경성생물 시즌1’, ‘아무도 없는 숲속’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박지환은 바퀴 달린 집, 텐트 밖 유럽,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5 등 예능에도 출연했다.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했다.
-2022년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 남우조연상(범죄도시2)
-2022년 여자 제58대 대종상 인민대상 남우주연상(범죄도시2)
-2022년 제42회 황금촬영영화제 남우조연상(범죄도시2)
박지환 (배우) 결혼 아내(아내) 나이(차이) 직업, 누구?
박지환 부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던 결혼식을 2024년 4월에 올리겠다고 뒤늦게 밝혔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결혼식은 가족,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박지환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아내를 만나 혼인신고를 한 뒤 아들을 낳았다.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것을 후회해 일정을 조정해 늦게 결혼식을 올렸다고 한다.
박지환과 아내의 나이 차이는 박지환은 1980년생 43세, 아내는 1991년생 32세로 11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내의 직업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본문 중간 DP -->
박지환 (배우) 아내의 결혼스토리, 아들의 근황
박지환은 지인의 소개로 아내를 처음 만났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때문에 한국에 와서 소개팅을 했고, 처음 만난 순간부터 결혼할 줄 알았다고 한다.
박지환: “처음 사진을 봤을 때 아내가 너무 노골적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아내도 “뭐야, 배우야, 배우야”라며 싫다고 하더군요. 몬스터.” 프로듀서님이 어차피 만나자고 하더군요. (그래서 만났어요)
박지환 “거짓말 안 할게요. 처음 만난 날 결혼할까 생각도 했어요. 그런데 다음날도 똑같은 말을 하더군요. 왠지 제가 결혼할 사람이 그 사람인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를 만났다.
박지환: “어제 만난 뒤 아내가 긴장하고 너무 무서워서 친구들에게 내가 이 사람과 결혼할 것 같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얘기를 하더군요. 나의 시어머니는 목포 출신이다.
젓갈(만들기) 솜씨가 정말 최고예요.”
어쨌든 박지환은 이미 혼인신고를 하고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또한 방송 중 아내와 통화하며 “보고 싶다.
사랑한다”고 애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는 배우 박지환이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모습을 기대해 본다.
이상 배우 박지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