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가수그룹 인치엘로가 12월 18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한다.
인치엘로는 앞서 2019년 음악 무대에 등장한 바 있는데, 당시에는 평소 트로트 가수들이 전담했던 무대에 팝 가수들이 출연하는 것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당시 인치엘로는 ‘사랑하면 더 예뻐진다’, ‘Happy Party Day’를 열창했는데, 이번에는 인치엘로가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Inchiello(팝페라 가수) 멤버(Terry, Louis Gounod) 구성 연령 교육 프로필
테리(이상봉, 45세)는 대한민국 1세대 팝페라 그룹 인치엘로의 멤버이다.
루이(김진, 42세)와 구노(임동구, 42세) 3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1년 6월 결성 당시에는 테리, 루이, 레오 3명의 테너와 바리톤 고우노 1명으로 구성된 4인조 그룹이었으나, 지금은 3인조 그룹이다.
나는 활동적입니다.
테리의 본명은 이상봉, 나이는 45세, 루이와 구노의 본명은 각각 김진, 임동구로 올해 둘 다 42세이다.
인치엘로의 멤버들은 모두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성악 전공자들이라고 한다.
먼저 테너 테리는 단국대학교 음대 성악과와 이탈리아 로마 AMI 아카데미를 졸업했다.
에리아 아카데미아 전문 연주 프로그램을 마친 후, 오페라 <마술피리>, <사랑의 비약> 등에서 주인공 역을 맡았으며, 인치엘로 리더로서 국내외 다수의 공연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테너 루이는 경희대학교 음대 성악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 로마에서 AMI를 졸업하고 오페라 라보엠과 토스카에서 주연을 맡았다.
또한 KG파워연구소, 해음엔터테인먼트에서 음악감독으로 재직하며 인치엘로 등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마지막으로 바리톤 구노는 경희대학교 성악대학과 이탈리아 로마 AMI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현재 시립대학교에서 뮤지컬을 공부하고 있는 학술 성악가이다.
구노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1인 2역을 맡아 오페라 가수로 인정받는 동시에 인티엘로의 멤버로 팝페라에서도 주역을 맡는다.
인치엘로 결성
인치엘로 멤버 중 리더 테리를 제외한 루이, 레오, 구노는 경희대학교 성악과 출신이다.
그래서 그들은 대학시절부터 클래식 음악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쉽게 인식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할 때마다 머리를 맞댔다.
결국 이들은 클래식을 기반으로 팝, 포크송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크로스오버 장르를 대중에게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인치엘로는 대형 기획사는커녕 작은 사무실조차 마련할 여유가 없어 가요계에 진출하기가 무척 어려웠다고 한다.
인치엘로: “처음 시작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그때 내가 정말 무엇을 했는지 어지럽다.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클래식 음악을 하고 싶었지만,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지 전혀 몰랐다.
가수로 살아요.”
인치엘로: “먹는 건 배고프더라도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연습실 같은 건 우리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잖아요?”
인키엘로: “결국 지인들의 도움으로 냉장고, 책상, 차량 등 활동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도움을 주신 지인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갚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키엘로(팝페라 가수) 데뷔 앨범 활동
인치엘로는 2008년 데뷔 이후 2014년 1월 첫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총 3장의 오리지널 앨범과 7장의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인치엘로는 KBS 공개콘서트, 가요무대, 더콘서트 7080, 누가 잘 지내냐 등 국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다.
심사위원, SBS예술그룹 러브콘서트, 찾아가는 콘서트, 한미우호콘서트, 한중문화콘서트, 한일크로스오버교류콘서트 등을 역임했다.
음악방송에도 참여해왔고, 지금도 다양한 국내외 방송과 각종 초청공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치엘로는 정통 클래식, 팝송, 뮤지컬 넘버, 국악, CCM 등 모든 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유연성으로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국내 팝페라 그룹. 잘 작동합니다.
이들은 현재 자체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하고 후배 가수 양성에 나서는 등 성공적인 팝페라 그룹으로 성장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키엘로(팝페라 가수) 회원 결혼 아내 자녀 현황
인치엘로 멤버 중 리더 테리는 2023년 10월 29일 자신보다 5세 연하의 평범한 여성과 결혼했다.
그 외에 루이와 구노의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이번에 음악 무대에 등장할 인치엘로 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노래 기대하겠습니다.
팝페라그룹(가수) 인키엘로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다현(국악 트로트 신동), 나이, 아버지, 누구?
* 가수 재하(임주리 아들) 프로필 나이, 가수로 데뷔한 이유